크래프톤, 네이버제트와 ‘NFT 메타버스 플랫폼’ 제작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09 11:44:47
  • -
  • +
  • 인쇄
‘이용자 창작 기반 NFT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 추진

크래프톤은 네이버제트와 신규 웹 3.0 및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NFT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적인 전략 파트너로서 메타버스‧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NFT 등 웹 3.0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상호협력해 추진‧개발‧운영한다.
 

▲ [각사 CI]

 

협력 과제로는 ‘이용자 창작 기반 NFT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운영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네이버제트와 합작법인(JV)을 설립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언리얼엔진을 기반으로 가상세계를 구현하고 이용자 창작 콘텐츠(UGC) 제작 툴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네이버제트는 제페토 글로벌 서비스를 설계하고 운영해온 경험과 역량을 살려 메타버스 서비스 운영과 커뮤니티‧소셜 서비스를 주도한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크래프톤은 지난해부터 확장성 있는 웹 3.0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만들어가겠다는 방향성을 세우고 내부적으로 연구해 온 바 있다”며 “네이버제트의 축적된 역량과 크래프톤의 연구 기술력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지난달 27일 정기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를 통해 ‘펍지: 배틀그라운드’ 게임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웹 3.0 및 NFT 사업 진출을 공식화한다고 밝힌 바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오영, 아스트라제네카 ‘아태 최우수 물류 운영 기업’ 선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1위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대표 조선혜 회장)이 글로벌 의약품 물류 역량을 인정받았다. 지오영은 15일 아스트라제네카가 선정하는 ‘2024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우수 물류 운영 기업(Top Operational Excellence·OPEX)’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아스트라제네카는 아태 지역 물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품질, 문제

2

오스템임플란트, 유럽 시장 공략 ‘청신호’…178종 4695개 제품 MDR 인증 획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는 주력 임플란트 라인을 포함한 178종, 4695개 제품이 유럽연합(EU) 의료기기 규정(MDR, Medical Device Regul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인증으로 오스템임플란트는 KS, TS, SS 등 핵심 임플란트 라인과 어버트먼트, 교정 스크류, 멤브레인 등 주요 제품군

3

웅진프리드라이프, ‘하이프리드 구독’ 상품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 웅진프리드라이프는 롯데하이마트와 제휴해 생활의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는 ‘하이프리드 구독’ 상품을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하이프리드 구독’ 상품은 소액으로 풍부한 혜택을 제공해 인기를 얻는 구독경제 트렌드에 발맞춰 마련했다.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프리미엄 상조 서비스와 가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