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VR‧AR 콘텐츠 통합 플랫폼 ‘유플러스 다이브’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8 18:24:19
  • -
  • +
  • 인쇄
XR 통해 아이돌그룹 ‘NCT 127’의 전시관 공개

LG유플러스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통합 제공하는 확장현실(XR) 콘텐츠 플랫폼 ‘유플러스 다이브’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고객들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통신사 상관없이 유플러스 다이브를 이용할 수 있다.
 

 

유플러스 다이브는 영화·공연부터 여행·웹툰·게임·교육 등 8개의 카테고리에서 1500여 편의 XR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 형태 플랫폼 서비스다.

기존 유플러스VR‧유플러스AR로 나누어진 실감형 콘텐츠를 한데 모으고 공간적 요소를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내년 1월에는 유플러스AR로 별도 제공 중인 콘텐츠까지 모두 통합돼 약 3000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제는 가상현실 속으로 들어가 콘텐츠를 체험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플랫폼명인 ‘다이브’도 무한한 가상공간으로 뛰어들어 새로운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유플러스 다이브의 핵심 서비스는 ‘XR 전시관’이다. 오는 10일부터 내달 27일까지 ‘네오 월드’라는 이름으로 아이돌그룹 ‘NCT 127’의 전시관을 공개한다.

이는 SM엔터테인먼트 전용 온라인 전시관인 “KWANGYA@DIVE”의 첫 번째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팬들은 전시관을 통해 광장과 콜렉트 숍 등 6곳의 공간을 둘러볼 수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NCT 127의 온라인 전시관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유플러스 다이브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서비스라 할 수 있다”며 “앞으로 유플러스 다이브를 가상공간 콘텐츠에 최적화된 XR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플러스 다이브는 모든 통신사와 요금제(5G·LTE)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애플 기기 이용자는 오는 10일부터 앱스토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2

타임빌라스 수원, ‘슈퍼키즈성장센터’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빌라스 수원이 지난 2월 13, 7층에 유통사 최초로 ‘슈퍼키즈성장센터’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슈퍼키즈성장센터’는 유아체육과 물리치료를 결합한 유아 성장 전문 브랜드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계적인 성장 케어와 물리치료사의 전문적인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아이의 성장 발달 상태를

3

갤러리아百, 럭셔리 전기바이크 브랜드 ‘컴파스로즈’ 팝업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26일까지 럭셔리 전기바이크 브랜드 ‘컴파스로즈(Compass Rose)’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컴파스로즈는 클래식 모터사이클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하이엔드 전기바이크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항해 지도에 쓰이는 ‘나침반 장미(Compass Rose)’에서 착안했다. 기술과 예술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