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용산역사박물관 리모델링 공사 마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4 02:41:45
  • -
  • +
  • 인쇄

HDC현대산업개발은 23일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용산역사박물관의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성장현 용산구청장, 박희윤 HDC현대산업개발 개발영업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왼쪽에서 다섯 번째) 성장현 용산구청장, (오른쪽에서 첫 번째) 박희윤 HDC현대산업개발 개발영업본부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용산역사박물관은 지난해 4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용산 역사문화르네상스특구로 지정돼 용산구의 도심역사 거점구축 특수사업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HDC현산은 지난해 5월 국가등록문화재 제428호인 용산문화박물관의 복원 공사를 착공해 자문위원회의 복원 및 정비계획에 따라 진행해왔다.

또 용산지구단위계획구역 내 용산구 한강로3가 65-154번지 일대 1만 772㎡ 부지를 개발하는 용산철도병원부지 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곳에는 지하 6층~지상 최고 33층, 621세대 규모의 주거복합공간이 들어서게 된다.

지난해 5월 HDC현산의 부동산투자회사인 에이치디씨아이파크제1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는 국토교통부로부터 개발사업을 위한 영업인가를 받고 사업을 본격화했으며, 인허가 및 행정 절차를 거쳐 올해 하반기 착공할 예정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