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찍먹 오!감자 버터갈릭감자튀김맛’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9 08:35:0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19일 국민 스낵 ‘오!감자’의 신제품 ‘찍먹 오!감자 버터갈릭감자튀김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감자튀김을 다양한 소스와 조합해 즐기는 MZ세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이른바 ‘감튀 모임’이 확산되며 갈릭디핑소스를 곁들인 감자튀김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착안했다는 설명이다.

 

▲ [사진=오리온]

 

제품은 과자 자체에 버터갈릭 풍미를 더해 달콤한 버터와 은은한 마늘의 ‘단짠’ 조화를 구현했다. 기존 제품보다 길이를 늘려 감자튀김과 유사한 식감을 강화했고, 소스에 찍어 먹는 재미도 높였다.

 

1999년 출시된 ‘오!감자’는 바삭하면서도 부드럽게 녹는 식감으로 20년 이상 스테디셀러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제과업계에서 ‘찍먹’ 콘셉트를 도입한 대표 제품으로,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

 

해외 시장에서도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중국과 베트남 등에서 토마토맛, 김맛 등 현지 맞춤형 제품을 판매하며 국내외 합산 연 매출 2,800억 원을 상회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버터갈릭감자튀김의 맛과 식감을 스낵으로 구현한 제품”이라며 “갈릭디핑소스와 함께하거나 탄산음료 등과 곁들여 즐기기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폴리오 'TIME 코스피액티브 ETF' 상장 이후 수익률 100%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대표적인 국내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인 ‘TIME 코스피액티브 ETF’가 상장 이후 수익률이 100%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TIME 코스피액티브 ETF’의 상장일 2021년 5월 25일 이후 수익률은 100.26%에 달한다. 이는 같은 기간 기록적인 상승세를 보인 코스피 지수

2

현대L&C, 올해 인테리어 트렌드 '케어풀(Care-full)' 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L&C가 올해 인테리어 트렌드로 ‘케어풀(Care-full)’을 제시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인테리어 트렌드 리포트 ‘인트렌드(Intrend) 2026·2027’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2026년 핵심 키워드로 ‘케어풀’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인트렌드는 현대L&C

3

타다, 디즈니·픽사 영화 '호퍼스' 제휴 프로모션…예매 티켓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제휴해 3월 4일 개봉 예정 영화 ‘호퍼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타다는 다양한 브랜드 협업을 통해 차량 탑승 시간을 단순 이동이 아닌 콘텐츠 경험으로 확장해 왔다. 이번 협업 역시 영화 콘셉트를 차량에 적용해 탑승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