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30호점 돌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08:38:0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30호점을 돌파했다.

 

서른 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은 롯데백화점 평촌점 1~2층에 오늘(2일) 문을 연다. 올해에만 열한 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매장이다.

 

▲ [사진=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는 2021년 홍대점을 오픈하며 오프라인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이후 1년 만인 2022년 강남점을 성공적으로 열어 브랜드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2023년부터는 대구 동성로점을 오픈하며 지방권 주요 거점 공략을 본격화했다.

 

최근에는 서울 외 지역 핵심 상권으로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현재 경기·인천 지역에서는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 등에 입점한 숍인숍 매장 12개를 운영 중이다. 또한 올해 △현대백화점 울산점(2월) △갤러리아 타임월드점(5월) △커넥트현대 청주점(6월) 등 수도권 외 지역에도 신규 출점을 지속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 외 지역 매장 수는 서울 지역보다 2.5배 이상 많아졌다.

 

이같은 확장세는 실제 고객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월 한 달간 무신사 스탠다드 28개 매장 합산으로 200만 명이 넘는 누적 방문객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 신규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평촌점은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핵심 상권 중 하나다. 지하철 4호선 범계역과 연결되어 있으며 대규모 주거 단지가 밀집해 안정적인 수요를 갖춘 곳이다. 특히 안양 최대 번화가인 로데오거리와 평촌 학원가와 인접해 1020 세대 젊은 고객층의 유동 인구가 많다. 이 같은 상권 특성을 고려해 롯데백화점 평촌점에는 △맨 △우먼 △홈 △뷰티 △키즈 등 무신사 스탠다드의 주요 상품군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평촌점 오픈을 기념해 10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이벤트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만원 상당의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슈퍼백’을 49900원에 100개 한정 판매한다. 슈퍼백 이벤트는 스타필드마켓 일산점 오픈 당시 판매 시작 30여 분 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무신사 앱 신규 가입 고객 및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매장에서 상품 구매 후 앱에서 첫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5천 원 적립금을 증정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매장 방문 후 무신사에 신규 가입한 회원 수는 전년 대비 2배가량 증가할 만큼 오프라인은 신규 고객 확보와 브랜드 경험 확대에 실질적 효과가 있는 핵심 접점”이라며 “더 많은 고객이 무신사 스탠다드를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 외 지역으로 매장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