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올비아 CL’ AES 글로벌 어워드 수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08:58:33
  • -
  • +
  • 인쇄
혁신성 인정받아…글로벌 경쟁력 입증
올비아 CL 고도화 계획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AI 기반 글로벌 에듀테크 플랫폼 ‘올비아 CL(AllviA Connect Learning)’이 ‘제6회 아시아에듀테크써밋(AES) 글로벌 어워드’에서 은상(Silver Prize)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 올비아 CL 로고 [사진=비상교육]

‘AES 글로벌 어워드’는 아시아 6개국 공동 의장단이 신규성, 신뢰성, 유용성, 기술 활용성, 비즈니스 추진력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해 우수한 에듀테크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으로 올비아 CL은 높은 기술력과 혁신성을 국제 무대에서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비아 CL은 AI, 이러닝, 화상수업, 스마트러닝 솔루션, LMS 등 에듀테크 핵심 기능을 통합 탑재한 플랫폼으로, 온·오프라인·하이브리드 수업에서 범용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 ICT 환경에서 교사와 학생 간 실시간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비상교육은 최근 올비아 CL에 AI 서비스를 대거 탑재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AI 대화 학습 솔루션 ‘AI Speak 2.0’은 영어와 한국어 대화를 지원하며, 교재와 연계된 발음 평가와 다양한 AI 대화 학습 시나리오를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의 학습 성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한 논문은 곧 KCI 저널에 등재될 예정이다.

또한 비상교육이 최근 특허 출원한 ‘AI 조교 Agent’는 교사의 수업 영상과 자료를 학습한 AI가 학생에게 해당 강의 기반의 맞춤형 답변과 질의를 제공하고, 연관 학습 영상을 추천하는 혁신적 솔루션이다.

일반적인 AI 챗봇과 달리 교사 수업 내용을 기반으로 답변하며, 역질문 기능을 통해 학생의 메타인지를 높인다.

비상교육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올비아 CL의 AI 기능을 지속 고도화하고, 초·중·고뿐 아니라 대학 및 공공기관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교육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노중일 비상교육 글로벌 컴퍼니 대표는 “우수한 IT 기술력과 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K-EdTech가 차세대 한류의 주역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투자하고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꽃게냥 간장·양념게장, 3주 만에 완판…2차 판매로 본격 시장 확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수산물 브랜드 ‘꽃게냥’이 선보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을 전량 소진하며 시장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 1차 판매분이 조기 완판되면서, 꽃게냥은 추가 생산을 통해 재입고를 진행하고 2차 판매에 돌입하는 등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꽃게냥은 브랜드 론칭

2

쿠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네이처’ 앞세워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쿠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홈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홈 뷰티’와 ‘셀프 케어’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근 전 단시간 스타일링 수요와 피부과 대체 수요가 늘면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쿠쿠는 2021년 LED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헤어

3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