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고유 코드 식별해 불법 스팸 문자 차단한다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1:15:40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KT가 스팸문자 최초 발송자를 차단하는 핀셋 제재정책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일반적인 스팸제재 정책은 문자재판매사업자의 스팸 유통량을 관리하는 형태였다. 그러나 스팸문자의 발송은 여러 단계의 문자재판매사업자를 통해 이뤄지는 구조로 최초 스팸문자 발송자 추적에 한계가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해 1월부터 대량문자를 최초로 발송하는 사업자에게 고유 코드를 부여하고 해당 고유 코드를 삽입해 문자를 발송하도록 하는 정책을 시행해왔다. 

 

KT는 이 고유 식별 코드를 통한 핀셋 제재 시행으로 스팸문자 최초 발송자가 다수의 문자재판매사업자를 통해 스팸문자를 분산 발송하여 제재를 회피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게 됐다. 

 

KT는 문자중계사업자이기 때문에 여러 재판매사를 통해 배포되는 메시지라도 문자 최초 발신자의 고유 코드를 식별할 수 있다. 도박·불법대출·의약품(마약 등)·성인과 관련된 4대 악성 등 불법 스팸을 다량으로 유통하는 경우 해당 고유 코드를 기준으로 모든 문자 발송을 차단하는 것이다.

 

또한 악성 스팸발송사업자를 차단하기 위해 다수의 정상적인 문자가 차단되는 부작용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KT와 KISA와 협업해 자율적인 제재강화 노력과 함께 관련 업계 및 정부와 긴밀히 공유해 스팸 차단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명제훈 KT 엔터프라이즈부문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 상무는 “앞으로도 민관협의체 등을 통해 불법 스팸 대책 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스팸으로부터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램팜, 배우 신민아 신규 캠페인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언일전자의 헤어기기 브랜드 글램팜이 배우 신민아를 전속 모델로 선정하고 신규 캠페인 광고 '웰컴 투 글램팜(Welcome to GLAMPALM)'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완벽한 스타일링을 원하면서 열 손상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의 ‘딜레마’를 조명한다. 특히 기존 헤어 기기의 한계를 뛰어넘은 독보적 All

2

바디프랜드, 추석 맞이 ‘소원대로 더:드림(DREAM)’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가 추석을 앞두고 내달 31일까지 ‘소원대로 더:드림(DREAM)’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할인에서부터 효도지원금 지급, 더케어 서비스 제공, 고급 사은품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주요 제품 렌탈료를 최대 90만원까지 할인해준다. 목허리 추간판탈출증(디스크) 견인 치료를

3

세라젬, ‘WTA 500 코리아오픈 2025’ 공식 후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오는 21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경기장에서 열리는 국제 여자 프로 테니스 대회 ‘WTA 500 코리아오픈 2025’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세라젬은 대회 기간 동안 선수 라운지, 리커버리 존, VIP 라운지 등에 안마가전 ‘파우제 M8 Fit’과 ‘셀트론 순환 체어’를 비치한다. 세라젬은 이번 후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