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와 독점 제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8-10 11:29:07
  • -
  • +
  • 인쇄
유플러스 가입자, 월정액에 따라 스포티파이 3개월~6개월 무료 제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와 국내 통신사 독점 제휴를 체결하고, 10일부터 요금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10일부터 자사 5G·LTE 요금제를 이용하는 가입자에게 음원 서비스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 LG유플러스 모델이 스포티파이 서비스를 알리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고객들은 사용하는 요금제의 월정액이 8만 5000원 이상일 때 6개월간, 미만일 경우에는 3개월간 스포티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 고객들은 국내 음원을 포함해 전 세계 178개국에서 제공 중인 7000만 곡의 음원을 손쉽게 들을 수 있게 된다.

플레이리스트는 40억 개 이상에 달한다. 스포티파이는 음악 전문팀에서 큐레이션하고 업데이트하는 재생목록뿐만 아니라 영화‧드라마 OST, 이용자 개인이 생성한 플레이리스트 등도 제공한다.

고객들은 전 세계 유명인들을 포함한 다양한 이용자들의 플레이리스트도 감상할 수 있다. 자신이 선호하는 아티스트는 물론 스포츠 선수, 배우, 인플루언서, 정치인들이나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이 구성한 재생목록을 그대로 듣는 것이 가능하다.

스포티파이는 음원·플레이리스트의 질적인 면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AI·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는 이용자가 어떤 음악을 듣는지,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하는지 또 비슷한 취향을 가진 이용자의 청취 습관을 학습해 고도화된 음원 추천 체계를 보여준다.

머신러닝을 통해 서비스 이용 시간대, 청취 순서, 음원 발매일 등 세세한 요소들까지 반영한다.

이 과정에서 스포티파이는 일종의 SNS 역할도 한다. 이용자들은 각 재생목록에 있는 ‘좋아요’ 기능과 모든 아티스트 페이지에 있는 ‘팔로우하기’를 통해 개인의 선호 여부를 표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AI에 반영되는 개인 성향이 더욱 정교화되기도 한다. 또 지인 여럿이서 함께 공동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음악 취향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포티파이 커넥트 기능으로 극대화 된 이어듣기 편의성도 주목할 만하다. 이용자들은 기본적으로 앱과 웹을 통해 안드로이드‧iOS 기반의 스마트폰, PC, 태블릿, 스마트워치, 스마트TV 등에서 끊김 없는 음원 감상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오토·애플카플레이를 통해 차량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와 스포티파이는 이달부터 공동 마케팅을 펼치며 본격적인 이용자 확보에 나선다. 국내 시장에 막 진입한 스포티파이 서비스를 확산시키고, 확보한 빅데이터로 다시 정교한 개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IMC담당(상무)은 “글로벌 1위 음원 플랫폼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박상욱 스포티파이 코리아 매니징 디렉터는 “이번 LG유플러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스포티파이의 독보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드래곤시티, ‘반 고흐’ 대표작 전시...3D 프린팅 통해 작품 질감 재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드래곤시티는 연말까지 3D 프린팅 기술로 재탄생한 고흐의 대표작을 모은 ‘빈센트 반 고흐 베스트 컬렉션’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반 고흐의 대표작 ‘별이 빛나는 밤에’, ‘해바라기’, ‘까마귀가 있는 밀밭’ 등 총 8점을 3D 프린팅 기술로 붓터치까지 완벽 재현해 선보인다. 실제로, 원작에서 풍기는 작품의 질감과

2

W컨셉, 여성 백 브랜드 메종 누아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패션 플랫폼 W컨셉이 파트너사와 손잡고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다. 브랜드 공동 개발을 통해 파트너사의 매출 확대 지원과 상품 경쟁력 제고까지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W컨셉은 오는 24일 앤템포와 공동 개발한 신규 브랜드 ‘메종 누아(maison nua)’를 단독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메종 누아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

3

페레로 로쉐, 2026년 수능 응원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지금 이 순간을, 황금빛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가장 응원을 많이 받은 학교에는 전교생을 위한 선물 증정과 함께 광고모델 허성범의 방문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