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23일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함께 가상현실(VR) 여행·공연·미술 콘텐츠 ‘안녕-프랑스’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U+VR 앱을 통해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안녕-프랑스는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고객들의 프랑스 문화 체험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다음 하계 올림픽의 개최지가 파리로 정해지면서 프랑스 여행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높아진 점도 고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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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안녕-프랑스’ 콘텐츠 중 노트르담 대성당 VR을 알리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
고객들은 안녕프랑스를 통해 20여 편 이상의 실감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노트르담 대성당, 에펠 탑, 센강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지 방문부터 클로드 모네 작품, 바흐 콘서트 같은 문화·예술 감상까지 가능하다.
LG유플러스와 프랑스 대사관은 이번 VR 서비스를 위해 지난 3개월간 콘텐츠 공동 선정, 스튜디오 협업 등을 진행해왔다.
특히, 프랑스 대사관은 Forum des images, Lucid Realities, Ubisoft Entertainment, TARGO, NewImages Festival 등 굴지의 현지 제작사들과 협업을 통해 콘텐츠의 현장감을 더욱 높였다. 또 대사관 측에서 직접 보유한 콘텐츠도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함께 제공한다.
U+VR에서는 안녕-프랑스 콘텐츠 출시를 맞이해 고객 대상 선물 이벤트도 운영한다. 내달 22일까지 안녕-프랑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시청 횟수에 따라 자동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 대사는 “가상 현실은 프랑스에 직접 가지 않고도 프랑스를 여행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선사한다”며 “직접 프랑스를 방문하기 전 모든 것에서 벗어나 독특한 대건축물과 풍경을 발견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고객들의 해외 방문 갈증 해소를 돕고자 이동통신사와 프랑스 대사관의 첫 XR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했다”며 “연말에는 VR을 넘어 메타버스 요소까지 가미할 수 있도록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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