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국방부, 직업군인 자녀 온라인 학습 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8-05 10:48:58
  • -
  • +
  • 인쇄
읍‧면 이하 거주 군인 자녀 500명 선발
‘U+ 초등나라’, 전용 스마트패드 제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국방부와 부모가 직업군인인 초등학생 자녀에게 양질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와 국방부는 이날 ‘초등 군인 자녀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서욱 국방부 장관과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 등 필수 인원만 참석했다.

 

▲ 업무협약식에서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왼쪽)과 서욱 국방부 장관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부모 중 1명 이상이 군인인 가정은 군부대 특성상 읍·면 이하 지역 거주 비율이 높고, 부모의 잦은 전출입으로 자녀의 전학이 잦아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와 국방부는 올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군인 자녀를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 ‘U+ 초등나라’와 전용 스마트패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콘텐츠 비용과 통신 요금까지 2년간 부담한다.

군인 자녀는 U+초등나라와 스마트패드로 ▲정규과정 예‧복습용 ‘스마트 만점왕’ ▲수학교육 앱 '토도수학' ▲영어 독서 프로그램 '리딩게이트' ▲초등 영자신문 '키즈타임즈' ▲문정아중국어 ▲과학실험 및 코딩학습 등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지원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와 국방부는 초등학생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 습관 형성을 돕는 ‘10주 챌린지 프로그램’과 학습 지도를 위한 멘토링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국방부는 이번 지원 사업 대상자로 육군·해군·공군·해병대 등 병과 구분 없이 읍·면 이하 지역 거주 군인 자녀 5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사업 성과에 따라 내년에는 대상자를 1000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서욱 국방부 장관은 ”군인 자녀들의 학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에 앞장서 준 LG유플러스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국방부는 앞으로도 군인 가족이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군인 자녀가 학습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속체계적인 지원을 약속한다”며 “군인들의 헌신이 제대로 존중받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솥도시락, ‘2025년 햅쌀’ 전 가맹점에 공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솥도시락은 ‘2025 신동진 단일품종 햅쌀’을 전 가맹점에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품질 좋은 ‘신동진 단일 품종 햅쌀’을 지속 사용해오고 있다. 신동진 단일품종 햅쌀은 일반 쌀보다 쌀알이 굵고 통통해 뛰어난 식감과 밥맛을 자랑한다. 한솥도시락은 밥맛이 도

2

에어프랑스, 페이스트리 셰프 얀 쿠브레 협업 비즈니스 클래스 디저트 메뉴 공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에어프랑스가 프랑스 유명 페이스트리 셰프 얀 쿠브레(Yann Couvreur)와의 첫 협업을 통해 프렌치 디저트의 예술성과 정통성을 전 세계에 알린다. 파리 출신의 얀 쿠브레 셰프는 카레 데 푀이앙(Carré des Feuillants), 파크 하얏트 파리 방돔(Park Hyatt Paris Vendôme), 에덴 록(Eden

3

현대그린푸드, 성남시 내 식품업체 발굴·지원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과 손잡고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힙스토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힙스토어 팝업스토어는 경기 성남시 내에 특색과 경쟁력을 갖춘 로컬 식품 브랜드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지역 상권과 대형 유통사의 협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