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총괄 사장에 김도현 RESI솔루션개발운영본부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02 15:41:54
  • -
  • +
  • 인쇄

SK디앤디(SK D&D)가 김도현 RESI솔루션개발운영본부장을 총괄 사장으로 2일 선임했다.
 

▲ SK디앤디 김도현 신임 총괄사장


SK디앤디에 따르면, 김도현 신임 총괄 사장은 2016년 합류해 리츠 AMC에 진출하면서 기존 부동산사업을 '개발-투자-운영'의 통합 모델로 발전시켰다. 

또 신설 DDI의 대표이사를 겸직하면서 설립 2년 만에 운용 자산을 1조 7000억 원 이상 확보했다.

이후 1~2인 가구 대상의 새로운 도심형 주거 상품인 ‘에피소드’, 상업시설 ‘성수낙낙’ 등 새로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SK디앤디의 미래를 개척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김 총괄 사장은 1989년 서강대학교 졸업 후 ㈜SK에 입사해 SK케미칼, SK네트웍스, SK건설에서 전략팀장, 기획운영실장 등을 거쳤다.

SK디앤디 입사 후에도 경영지원본부장, DDI 대표이사 등을 겸직하고, 주거 관련 신규사업을 총괄하며 기획 및 경영관리, 개발 등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한편, 현 대표이사인 함윤성 사장은 SK디앤디 부회장에 선임됐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