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베트남 빈곤농가에 희망나무 2012그루 전달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2-05 16:00:58
  • -
  • +
  • 인쇄
'지구사랑 희망나무 전달식' 개최
ESG경영 앞장...친환경 챌린지 앱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교보생명은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지구사랑 희망나무 전달식'을 열고 베트남 빈곤농가에 희망나무 2012그루를 전달한다고 5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환경보호와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지구사랑 희망나무 전달식'을 열고 베트남 빈곤농가에 희망나무 2012그루를 전달한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이번 행사는 환경부와 진행한 '지구하다 페스티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가속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보생명은 지난 9월 환경부와 함께 대국민 환경보호 인식 확산을 위해 '제2회 지구하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환경부, 국가환경교육센터, 한국환경보전원 등 30여 개 단체가 친환경 체험 및 환경보전 실천 부스를 열어 환경교육 축제의 장이 펼쳐졌으며, 이틀간 50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학생, 일반인 등 1006명이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겠다는 다짐 서약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교보생명은 탄소중립 실천 의지에 동참하기 위해 4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지구사랑 희망나무 전달식'을 열고 베트남 번째성 빈곤농가에 희망나무 2012그루를 기부하기로 했다. 다짐서약 참여자 1인당 자몽나무 종묘 1그루씩 1006그루를 기부하고, 회사도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동일한 수의 희망나무를 전달한다.

 

교보생명이 환경교육 전파에 진심인 것은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의 사람중심 지속가능경영철학과 맞닿아 있다. 신 의장은 "기업은 단순히 이익만 쫓는 것이 아닌 사회공동체와 함께 성장해야 한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22년 환경부와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고 보험업계를 대표해 대국민 환경보호 인식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환경 지구본 공모전 ▲환경 북콘서트 ▲환경 숏폼 공모전 ▲지구하다 페스티벌 등 네 차례 대국민 환경교육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러한 공로로 환경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환경교육 한마당 행사에서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올해는 제2회 지구하다 페스티벌 이외에도 친환경 수소차량으로 서울, 인천 지역 초·중·고교, 지역아동센터 등을 직접 찾아가는 '꾸미와 함께하는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을 진행해 2만여 명의 청소년들에게 체험 중심의 환경교육을 제공했다. 또한 친환경 챌린지 앱 ‘포어스’를 통해 대국민 친환경 실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국립서울농학교에 ‘숲이 있는 운동장’을 조성하기도 했다.

 

013년부터 베트남 빈곤농가 7560가구에 야자수, 자몽나무 등 유실수 종묘 30만 1122여 그루를 지원하는 등 전 세계적인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노력도 눈길을 끈다. 이를 통해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가능한 소득원 마련과 경제적 자립 확대에 기여하고, 연간 467톤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는 등 기후변화 위기 속에서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사람중심 지속가능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환경인식 개선을 비롯한 ESG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보호 인식 확산과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케어젠, 중국 이시진제약과 5,570억원 펩타이드 독점계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펩타이드 전문 바이오기업 케어젠(대표 정용지)이 중국 중의약 대기업 이시진제약그룹(李时珍医药集团)과 총 5,570억원(3억8,950만 달러) 규모의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케어젠이 자체 개발한 펩타이드 기반 건강기능식품 '코글루타이드(Korglutide)', '마이오키(Myoki

2

지드래곤 시그니처 굿즈 ‘818 BLOOM’ 팝업스토어 사전예약 오픈…한정 수량 판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의 시그니처 블록 굿즈 ‘818 BLOOM’이 드디어 팬들과 오프라인에서 만난다.코팬글로벌은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파크 6층 위드뮤 스페셜 존에서 ‘818 BLOOM’ 특별 오프라인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818 BLOOM’ 오프라인 스토어는

3

한화손햬보험,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손해보험 디지털 브랜드 캐롯은 러닝 플랫폼 런데이와 함께 건강한 일상의 변화를 응원하는 '좋은습관+더하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스스로 속도에 맞춰 건강한 루틴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됐다. 가벼운 달리기를 통해 꾸준함과 자기관리 즐거움을 경험하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