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6·25 참전유공자 끝까지 기억한다…연 2회 맞춤형 식품 지원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3 16:30:3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6·25 참전유공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이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6·25 참전용사였던 오뚜기 창업주 함태호 명예회장의 애국정신을 계승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이들을 끝까지 기억하고 함께하겠다는 오뚜기의 의지를 반영해 기획됐다.

 

▲ [사진=오뚜기]

 

국가보훈부에 따르면 2025년 11월 말 기준 생존해 있는 6·25 참전유공자는 약 2만7천 명으로, 대부분 고령인 만큼 해마다 유공자 수는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 이에 따라 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 역시 감소하고 있으며, 특히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참전유공자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오뚜기는 국가보훈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 등과 협력해 참전유공자 및 가족들에게 연 2회 정기적으로 오뚜기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참전유공자 대부분이 고령으로 직접 조리가 어렵고, 재가보훈실무관들이 현장에서 식사를 지원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점을 고려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제품 구성을 마련했다.

 

하절기에는 참기름, 순후추 등 간편하게 활용 가능한 소스·양념류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동절기에는 삼계탕, 상온죽 등 겨울철에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보양 간편식을 제공하고 있다. 후원 물품은 각 가정으로 직접 전달되며,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함께 전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후원 물품을 전달받은 참전유공자와 가족들은 “잊지 않고 기억해 주는 것만으로도 큰 위로가 된다”, “따뜻한 나눔이 큰 힘이 된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와 함께 “진심이 느껴지는 후원 키트에 감동받았다”, “꼭 필요한 생필품 위주로 구성돼 배려가 느껴진다”는 감사의 뜻도 전해졌다.

 

오뚜기 관계자는 “6·25 참전유공자들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든 영웅들”이라며 “삶의 마지막까지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인 후원을 통해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예우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 플랫폼 헤븐리, 교보eBook의 서비스 ‘교보로맨스’와 로맨스 콘텐츠 협업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BL·로맨스 드라마 플랫폼 헤븐리(Heavenly)가 여성 소비자를 중점으로 한 신규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헤븐리는 교보eBook 서비스인 교보로맨스(이하 ’교보로맨스‘)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로맨스 콘텐츠 협업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은 ‘로맨스를 잘 아는 여성의 경험’을 중심으로 양사가 출판과 영상, 플랫폼을 연결하는 구조

2

“용가리치킨 선물에 아이들 웃음”…하림, 성탄절 맞아 지역 아동에 따뜻한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성탄절을 맞아 지역사회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하림은 지난 23일 익산교육지원청, 월드비전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지역 아동들에게 ‘아침머꼬, 크리스마스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침머꼬’ 조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침머꼬’

3

BBQ, 송리단길서 ‘BBQristmas’ 파티…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체험형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서울 송파구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글로벌 친플루언서(Chicken+Influencer) 초청 행사 ‘비비큐리스마스(BBQristmas) 파티’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한정 프로모션 ‘홀리데이 인 파리(Holiday in Paris)’ 메뉴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