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어바웃펫-게이트비젼 '펫 가전' 리터로봇4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08:27:5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 스마트 기술이 접목된 ‘펫 가전’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GS리테일의 자회사 어바웃펫은 올해 차별화 경쟁력 강화 일환으로 펫 테크(Pet Tech)가 접목된 반려동물 가전 제품을 전략 상품으로 육성한다고 25일 밝혔다.

 

▲ <사진=GS리테일>

 

어바웃펫은 홀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반려동물의 돌봄 수준을 향상 시키는 한편, 보호자의 양육 부담은 줄이는 자동화 가전 기기 라인업을 우선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1인 가구 비중이 치솟는 최근 인구 구조 변화 속 자동급식기 등과 같이 보호자의 빈 자리를 대신할 수 있는 반려동물 돌봄 자동화 기기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

 

어바웃펫은 게이트비젼과 업무협약을 맺고 고양이 자동 화장실의 최상위 프리미엄 버전인 ‘리터로봇 4’를 차별화 상품으로 출시했다. 게이트비젼이 ‘리터로봇4’의 국내 공식 수입원으로 상품 공급과 A/S를 담당하고 어바웃펫은 주력 판매 플랫폼 역할을 하며 윈-윈 시너지를 창출하기로 한 것.

 

‘리터로봇’ 시리즈는 전 세계 150만 대 이상 판매된 반려동물 가전 업계의 베스트셀러 상품이다.

 

이번에 양사가 선보인 ‘리터로봇4’는 최신 모델이며, △자동 클리닝 기능 △ 5개 안전 센서를 통한 고양이 안전성 강화 △ 직경 40cm 대형 출입구로 다양한 체형의 고양이 사용 가능 △냄새 제어 솔루션 기반 쾌적한 생활 환경 유지 △스마트 모니터링 앱 연동을 통한 고양이 건강 관리 등이 가능하도록 구현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리터로봇4’는 어바웃펫 앱을 통해 간편히 구매 가능하며, 출시 기념 행사로 구매 고객에게는 어바웃펫 적립금 페이백과 사은품(바른벤토모래 6kg 3개입) 등을 증정하는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과거 해외 직구 등을 통해 구매해야 했지만 이번 어바웃펫과 게이트비젼의 협업을 통해 구매 편의성도 크게 향상 돼 국내 반려묘 양육 인구에게 특히 큰 호응을 끌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구원회 어바웃펫 대표는 “이번 리터로봇4 출시를 시작으로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편의를 크게 향상 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가고자 한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반려동물 종합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입지 또한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