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5억 달러 규모 글로벌 채권 발행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5 08:50:17
  • -
  • +
  • 인쇄
국내 민간기업 중 올해 첫 발행...안정적 외화 조달 역량 입증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현대캐피탈이 5억 달러(약 7316억 원) 규모의 글로벌 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캐피탈 사옥 전경. [사진=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이번에 발행한 글로벌 채권은 단일 트랜치(Single Tranche)로 3년 고정금리부채권이다. 발행 금리는 미국 3년 국채수익률에 80bp를 더한 수준이며, 최초 가이던스 대비 25bp 스프레드를 낮췄다.

 

이번 현대캐피탈의 글로벌 채권 발행은 2025년 국내 민간기업이 최초로 발행한 사례로, 지난 2024년 1월 글로벌 채권을 발행한 이후 1년 만에 발행에 성공했다.

 

특히 이번 발행은 현대캐피탈이 작년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무디스(Moody's) ▲피치(Fitch) 등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일제히 A등급 상승이라는 성과를 달성한 이래 처음으로 글로벌 채권을 발행한 것이다. 변동성이 커진 글로벌 조달 환경에서도 A급 발행사로서의 안정적 외화조달 능력을 입증했다.

 

이번 채권 발행에 앞서 현대캐피탈은 지난해 11월 말, 미국, 유럽, 아시아와 호주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현대캐피탈에 따르면 지난 9일 채권 발행 계획을 공지한 이후, 10일과 13일 양일간 다시 투자자 대상 설명회를 진행한 점도 이번 글로벌 채권 발행 성공에 큰 역할을 했다. 

 

이형석 현대캐피탈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불안정한 국제 금융환경 속에서도 현대캐피탈의 차별화된 재무 건전성과 신용도를 기반으로 투자 수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현대캐피탈은 체계적인 조달 전략에 기반해 글로벌 조달 시장에서 정기 발행사로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 키디키디, ‘서울국제유아교육전’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육아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가 오는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유아교육전’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키디키디 부스는 ‘키디마켓(KIDI MARKET)’ 콘셉트로 운영된다. △드타미프로젝트 △오버더키즈 △보나츠 △코코하니 △리아느 △꼬모 △어리틀조이 △나산가구 △무누 △

2

에어로케이항공, 인천–화롄 노선 신규 취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이 11월 13일 인천과 대만 동부의 아름다운 해안 관광도시 화롄(花蓮) 을 잇는 정기 노선을 성공적으로 취항했다. 이번 노선은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주 2회 운항되며,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11시 50분 출발해 화롄공항(Hualien Airport, HUN)에 오후 1시 30분 도착한다. 돌아오는 편은 화롄에서 오후

3

바이엘 코리아·종근당, ‘심콩검진’ 캠페인 전개…당뇨병 합병증 조기 진단 중요성 강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는 세계 당뇨병의 날(11월 14일)을 맞아 당뇨병 환자에서 심장과 콩팥 합병증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알리는 ‘심콩검진’ 인식 증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당뇨병 환자에게 심장과 콩팥의 통합적 관리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바이엘 코리아의 2형 당뇨병 동반 만성 신장병 및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