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콜드체인 시스템 적용 생맥주캔 판매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09:01:0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제 가까운 내 집 앞 세븐일레븐에서 초 신선한 ‘진짜’ 생맥주를 언제든지 경험할 수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10월부터 국내 최초로 2천 여 점포에서 리얼(Real) 생맥주캔을 시범판매 해 온데 이어, 오는 28일부로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생맥주캔은 ‘생드래프트비어(500ml)’로 효모를 사멸시키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생산해 그대로 캔에 담은 ‘리얼(Real) 생맥주’다. 소비기한이 시판 중인 캔맥주 소비기한의 8% 밖에 되지 않아 탱크에서 직접 뽑아 마시는 신선한 생맥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2월 말부터는 햇볕에 강한 특수홉을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 UV 코팅을 적용한 패키지로 새롭게 단장해 생맥주의 초신선한 풍미는 그대로 지키면서도 소비기한을 3배 가량 늘린 상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0월부터 국내 편의점 최초로 리얼 생맥주캔 생드래프트비어를 판매해 왔다. 해당 상품은 출시 직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현재까지 맥주 카테고리 매출 2위 (시범 판매점 기준)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이달(11/1~24) 들어 매출 또한 출시 초기(10/2~10/25)대비 40% 가량 증가했다.

 

리얼 생맥주캔 생드래프트비어의 탄생에는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시크릿 프로젝트를 진행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있다. 평소 애주가로 잘 알려진 신동엽과 손잡고 해당 상품을 비밀리에 개발했으며 신동엽이 직접 상품의 컨셉 기획, 상품 디자인, 맛 평가 등 개발 과정에 참여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두 달간의 시범판매 기간에는 오직 맛과 품질로만 평가 받겠다는 판단 하에 신동엽의 네이밍을 감추고 판매를 시작했다”며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둔 만큼 앞으로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고 말했다.

 

생드래프트비어는 편의점 최초 생맥주라는 혁신적인 도전을 뜻하며, 맥주 애호가들의 아쉬운 면을 완벽히 충족시켜줄 수 있는 획기적인 차별화 상품의 의미를 동시에 지닌다.

 

세븐일레븐은 해당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인 ‘생맥주의 신선함’을 극대화하여 갓 뽑은 맥주 그대로의 풍미를 선사하기 위해 생산부터 유통 단계까지 전과정에 완벽한 콜드체인(cold-chain) 시스템을 적용했다. 국내 편의점 맥주가 보편적으로 상온 배송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차별화된 생맥주캔 판매를 위해 자체 맥주 콜드 체인 프로세스를 직접 설계한 점도 돋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생드래프트비어 판매 전 점 확대를 기념으로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 에디션 디자인 한정판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 가격은 5,000원이며 3개 구입시 12,000원 행사를 상시 진행한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생드래프트비어는 기존에 편의점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진짜’ 생맥주의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이라며 “가까운 편의점에서 다양한 주류를 구입하는 혼술, 홈술족이 늘어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을 통해 편의점 주류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일본 전용 회차 '옐로팡딜'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오는 29일까지 일본 인기 여행 지역을 중심으로 한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일본은 짧은 비행시간과 편리한 교통 인프라,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풍부한 관광 콘텐츠를 갖춘 여행지로, 미식·쇼핑·온천·자연경관까지 여행 수요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어 국내 여행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2

“스위트룸서 즐기는 연말연시” 시그니엘 서울, 페스티브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시그니엘 서울이 연말연시를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 스위트룸 패키지 ‘시그니처 스위트 페스티브(Signature Suite Festive)’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호텔롯데가 쌓아온 ‘호스피탈리티 헤리티지’를 집약한 럭셔리 브랜드 시그니엘의 정체성을 담아, 고품격 스위트 객실과

3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