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X이노베이션, 역대 최고 실적 달성…기업가치 제고 정책 시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0:07:3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코스닥 상장사 KX이노베이션이 종속회사의 영업이익 증가와 비용 절감을 통한 안정적 운영 등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호실적과 더불어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자기주식 매입·소각 등 정책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KX이노베이션의 2024년 연결기준(잠정) 매출액은 전년대비 소폭 증가한 4,038억원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98억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981억원으로 전년대비 269% 증가했다.

 

▲ <사진= KX이노베이션>

 

회사 측은 반도체 재료 제조 종속회사인 KX하이텍이 세계적 반도체 업황 침체에도 불구하고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공정 효율화에 집중하면서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골프장 부문에서도 전문적인 코스 관리를 통한 서비스 향상 및 비용 절감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최근 골프 패션, 미디어 등 다양한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으며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있어 올해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견조한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KX이노베이션은 지난 20일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매입과 소각 및 IR, PR 강화 등을 진행한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획은 지난 2021년 시작된 기업가치 제고 5개년의 일환으로 주주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중점을 두고 있다. 

 

회사 측은 2021년, 2023년, 2025년 자사주 매입 및 소각과 더불어 3년 연속 배당을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주환원정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찬수 KX이노베이션 대표이사는 “매년 회사의 부단한 노력으로 호실적을 달성했음에도 저평가가 지속되는 것에 대한 주주들의 아쉬움에 공감한다”며 “올해 상반기 자사주 매입과 소각을 시작으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IR 정책을 수립해 신규 사업과 함께 주주가치를 더욱 높여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사] 신한銀, 경영진 인사 및 조직 개편 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경영진 신규 선임 및 조직 개편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날 이사회에서는 고객중심을 실천하고 은행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준비를 위해 영업추진1그룹, 고객솔루션그룹, 자산관리솔루션그룹, 자본시장그룹, 리스크관리그룹, 경영지원그룹, 브랜드홍보그룹 등 각 분야별

2

유니드, '연말 온기 나눔' 울산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 기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글로벌 화학 소재 기업인 유니드가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유니드의 울산 공장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울산 남구청을 통해 전달됐다. 기탁 성금은 추운 겨울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외계층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드

3

케이원파워, 희망브리지에 성금 500만 원 기탁… '희망컴퍼니' 동참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재난 피해 이웃 지원을 위해 주식회사 케이원파워의 성금 500만원을 기탁 소식을 23일 밝혔다. 이는 정기 기부 캠페인 ‘희망컴퍼니’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케이원파워는 전기·통신·실내건축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으로, 건축 전기공사와 실내 공간 구축 등 현장 중심의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