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삼계 동일스위트, 교육·생활 인프라 갖춘 지역에 위치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10:51:39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김해시 삼계동에 들어선 신축 아파트 ‘김해 삼계 동일스위트’가 교육시설과 생활 인프라가 밀집한 지역에 위치해 관심을 받고 있다. 삼계동은 학군, 생활시설, 녹지 등이 고르게 분포한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녀를 둔 가구를 포함한 실수요층에서 주거지로 검토되는 지역 중 하나다.


단지 주변에는 삼계초, 화정초, 삼계중, 분성중, 분성고 등이 위치해 있다. 인근에 화정글샘도서관과 학원가 등이 있어 교육·학습 관련 시설의 이용 접근성이 비교적 높다. 분성중학교는 특목고 및 자사고 진학 실적이 지역 내에서 꾸준히 보고되고 있어 일부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홈플러스, 삼계시장, 하나로마트 등 상업시설과 병원, 약국, 은행, 우체국 등이 주변에 분포해 있다. 또한 인근에 공원과 녹지공간이 조성돼 있어 자연환경을 이용하기 용이하다.

교통의 경우 김해경전철 가야대역 접근이 가능하며, 김해대로와 국도 58·14호선, 서김해IC 등을 통해 부산, 창원, 장유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향후 무계~삼계 우회도로 개통이 예정돼 있어 교통 여건 변화를 기대하는 시각도 있다.


단지 인근에는 여러 공원과 녹지시설이 위치해 있어 자연 접근성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이는 다양한 연령층의 주거 선호 요인으로 언급된다.

분양 관계자는 “홍보관 방문객 중 일정 비율이 계약 상담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해 삼계 동일스위트는 교육기관 및 생활 인프라가 가까운 지역에 자리하고 있어 실거주 목적의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2

삼립, ‘삼립호빵’에 밥 넣은 ‘뜨끈밥빵’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에 밥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밥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냉장 제품으로 판매된다. ‘뜨끈밥빵’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따뜻한 밥과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3

부산인재개발원, AI·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 전문과정 개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부산지역의 유일한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 (재)부산인재개발원이 정부의 AI와 첨단기술 확대 정책에 대응할 수 있도록 2026년도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등 전문 기술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부산IT교육센터 서면점, 부산IT아카데미 광안점 등 2곳의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훈련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