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TV서 유명 팝아트 작가 작품 판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14 10:59:47
  • -
  • +
  • 인쇄

롯데홈쇼핑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모바일TV를 통해 아트놈, 김바르 등 유명 팝아트 작가 20여 명의 작품을 단독 판매하는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는 '퇴근 후 집에서 즐기는 아트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매일 새로운 작가의 작품을 아트 디렉터로 활동 중인 배우 이광기 씨가 설명하는 행사다. 

 

▲ '롯데 온에어 아트위크'에서 소개되는 김바르 작가의 작품 [롯데홈쇼핑 제공]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미술품에 투자하는 '아트테크' 열풍이 불고 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올해 2월 문을 연 컬처 전문관의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인기 작가들의 작품을 판매하는 등 차별화된 컬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의 작가 인터뷰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 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문화예술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컬처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촌에프앤비, 치킨 업계 최초 ‘주 6일 배송’ 전국 유통망 구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주 6일 배송’ 전국 유통망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교촌의 주 6일 배송은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일반적인 배송 주기인 주 3~4회보다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기존 주 3회 수준이던 격일 배송을 주 6회로 확대해, 원육 신선도와 가맹점 운영 효율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배송 빈도를 늘

2

강원랜드, 동반위와 협력사 ESG 지원 강화…우수 중소기업 7곳 포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동반성장위원회와 손잡고 협력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에 나선다.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16일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이달곤)와 ‘2025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사의 지속가능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강원랜드는 2023년부터 3년 연속 동반위의

3

재발 잦은 난소암, 전이 억제 단서 찾았다…항말라리아제 유래 ‘DHA’ 효과 규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난소암은 부인암 가운데 5년 생존율이 가장 낮은 암으로 꼽힌다. 암줄기세포의 자가재생 능력과 항암제 내성, 높은 이동성으로 인해 복강 내 전이가 흔하고 재발률이 높다는 점이 치료의 가장 큰 난제로 지적돼 왔다.경희대병원 산부인과 권병수 교수팀은 숙명여자대학교 생명시스템학부 김종민·유경현 교수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난소암의 전이와 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