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 위해 O2O플랫폼사·배달대행사와 맞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11:09:4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서울 마포 드림스퀘어에서 O2O플랫폼사·배달대행사(이하 협약기관)와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택배비로 인한 소상공인 경영 부담이 증가함에 따라 정부는 올해 2,037억 원 규모 예산으로 연매출 1억 4백만원 미만 소상공인 대상 배달·택배비를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하는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 사업’을 마련한 바 있다. 

 

▲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원>

 

지난 5일 협약은 소상공인에게 배달·택배비 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하기 위한 조치로, 소상공인지원 전문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우아한형제들, 위대한상상, 쿠팡이츠서비스, 바로고, 로지올, 부릉이 협력해 추진한다.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지원 사업은 소진공이 협약기관으로부터 배달·택배 이용 소상공인 정보를 제공받아 대상자 검증 후 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협약기관은 기관별 배달·택배 이용 소상공인 정보 내역을 제공하고, 소진공은 배달·택배비 지원 사업에 신청한 소상공인의 매출액 충족여부, 폐업여부 등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하여 별도 증빙자료 없이 최대 30만원까지 신속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배달·택배비 지원은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위해 신규로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협약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신속하게 지원받으실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 하겠다”며 “2월 중 배달·택배비 신청·지급이 시작될 예정이니 소상공인 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상아제약,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상아제약은 지난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상아제약은 오랜 제약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업계를 선도해 왔다. 세계 최초 리포좀 공법을 적용한 '프리

2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영월문화예술회관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어린이 가족공연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폐광지역 아동·가족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3

SK증권 "롯데관광개발, 저평가 여전…목표가 25,000원 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증권가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며 투자 매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실적 호조와 외국인 관광객 증가 추세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 11일 SK증권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1,000원에서 25,000원으로 19% 상향 조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