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정관에 화장품 판매업 추가...프라이빗 5G 신사업도 추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7 11:10:1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는 27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에 '기간통신사업'과 '화장품판매업'을 추가하는 정관 변경 안건이 승인됐다고 이날 밝혔다.

 

▲ LG 트윈타워 [사진=연합뉴스]


LG전자에 따르면, 기간통신사업은 5G 기술을 활용해 특정 기업·장소에 연결성을 제공하는 무선 사설망 '프라이빗(Private) 5G'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또 화장품판매업은 뷰티·의료기기와 결합해 사용이 필요한 화장품 판매를 통해 고객의 구매 편의성과 제품 활용가치를 향상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신규 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서승우 서울대 전기공학부 교수 겸 지능형 자동차 IT 연구센터장이 선임됐다.

서 교수는 대한전자공학회 회장도 맡고 있다.

더불어 1주당 배당금으로 보통주 700원, 우선주 750원을 지급하는 제21기 재무제표와 이사 보수한도(90억 원) 승인의 건도 원안대로 의결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잡코리아, AI 커리어 밋업... AI시대 커리어 생존 전략 전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가 IT·테크 분야 직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 ‘퇴근 후 밋업: AI로 다시 만드는 커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28~30일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 라운지에서 진행된 이 행사는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IT·테크 산업 환

2

홈플러스, 'BLACK 홈플런' 속행 "가을 마지막 역대급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가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마지막 ‘BLACK 홈플런’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달 30일부터 시작해 단 2주간 열리는 ‘BLACK 홈플런’은 마트·온라인·익스프레스·몰 전 채널이 총출동한 홈플러스의 첫 번째 가을 대규모 슈퍼 세일로, 압도적 할인 혜택에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5일 홈플러스

3

우리銀, SH공사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4일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이하, SH)와 ‘SH 협력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진완 우리은행장과 황상하 SH 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SH는 200억원을 우리은행에 정기예금으로 예치하고, 우리은행은 해당 예금의 이자수익을 바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