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첫 '6G 포럼' 내달 개최…차세대 통신기술 교류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3 11:15:19
  • -
  • +
  • 인쇄
오전‧오후 섹션 나눠 연사 강연‧토의 등 온라인 진행

삼성전자가 내달 13일 ‘제1회 삼성 6G 포럼'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삼성 6G 포럼은 차세대 통신 기술인 6G와 관련해 세계적인 전문가들과 학계·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해 미래 기술을 논의하고 공유하는 자리다.
 

▲ '삼성 6G 포럼' 포스터 [삼성전자 제공]

 

제1회 삼성 6G 포럼은 '새로운 차원의 초연결 경험 시대 구현'을 주제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삼성전자는 13일 '삼성 6G 포럼' 홈페이지에 주요 행사 일정을 공개하고 사전 온라인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

행사 당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포럼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들은 일정 안내 수신과 온라인 질문 등록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고 오전‧오후 세션으로 나눠 전문가들의 강연과 패널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오전 세션은 승현준 삼성리서치 연구소장(사장)의 인사말로 시작한다.

이어 '6G 송수신 기술'을 주제로 ▲미국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의 제프리 앤드류스 교수 ▲삼성리서치 아메리카(SRA)의 찰리 장 SVP ▲NTT도코모의 다케히로 나카무라 SVP ▲퀄컴의 존 스미 SVP의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 뒤 이주호 삼성리서치 펠로우의 진행으로 연사들의 패널 토의가 예정돼 있다.

오후에는 '6G 지능망'을 주제로 ▲핀란드 오울루대학교의 타릭 타렙 교수 ▲삼성전자의 맹승주 마스터 ▲심병호 서울대 교수 ▲중국 동남대학교의 스 진 교수의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 이후에는 최성현 삼성리서치 차세대통신연구센터장(부사장)의 진행으로 연사들이 패널 토의를 한다.

승현준 삼성리서치 연구소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삼성 6G 포럼에서는 우리의 삶을 바꿀 차세대 통신인 6G 기술교류를 통해 삼성전자가 그리는 미래 기술의 저변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이트진로, 참이슬·테라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극
[메가경제=정호 기자] 참이슬과 테라가 올해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며,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1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참이슬이 13년 연속, 테라가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주류 브랜드로는 두 브랜드만

2

이디야커피, 붕어빵 액막이 키링 '연말 굿즈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동절기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모티브로 한 굿즈를 다시 선보이며, 겨울 시즌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18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붕어빵 액막이 키링 2종을 정식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굿즈는 지난 9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 사전 이벤트를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SNS 선공개 이후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

3

롯데마트, 지역 캐릭터 담은 '전국 딸기 대전' 운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연말 딸기 성수기를 맞아, 전국 산지와 협업한 특별 기획 상품 ’전국 딸기 대전’라인업을 선보인다. 1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2주간 운영되는 해당 상품은 논산·완주·담양·고령 등 7개 산지의 지자체 캐릭터를 스티커 형태로 부착한 연말 한정 패키지로, 딸기 구매 과정에서 산지 정보와 지역 특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