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3만명 모은 팝업 '새로도원' 8월 연장 운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4 11:25:5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압구정에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 팝업스토어 '새로도원'이 방문객 및 주변 상권의 호응에 힘입어 새로운 다이닝 메뉴와 함께 8월말까지 연장 운영된다.

 

4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새로도원은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브랜드 세계관 체험과 '장사천재 조서형 셰'의 '새로 도원 다이닝' 메뉴로 구성해 3월말부터 6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었다.

 

▲ <사진=롯데칠성음료>

 

그러나 롯데칠성음료는 '새로도원', '새로도원 다이닝' 및 팝업 스토어 인근 제휴 매장에 대한 방문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이겨낼 여름철 메뉴와 함께 '새로도원'을 두 달간 연장키로 했다.

 

3개월여간 진행된 '새로도원' 팝업스토어와 다이닝 이용객을 포함한 누적 체험객은 3만명여 명을 넘었다.

 

이들 중 약 4천여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새로도원'은 '새로 브랜드 세계관을 오감으로 체험하는 이색 팝업스토어'라는 평과 함께 5점 만점 중 4.8점을 기록하는 등 호응을 받았으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캐치테이블'을 통해 진행된 ‘새로도원 다이닝’의 평점은 평균 4.9점(5점 만점)으로, 유명 맛집 수준의 높은 점수를 얻고 있으며,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조서형 셰프'와 협업한 '새로도원 다이닝' 메뉴는 오직 '새로도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별적 요소로 작용하며 ‘새로도원’만의 인기 요인 중 한 몫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인근 상권과의 상생을 위해 인근의 식당, 술집 중 희망하는 업소를 '제휴 매장'으로 선정하고 팝업 스토어 방문객의 자연스러운 방문을 유도하며, '새로'를 중심으로 '제휴매장'의 매출 상승을 도모키도 했다.

 

그 결과, 6월 말에는 ‘새로도원’ 인근의 20여개소가 '제휴매장'으로 운영되는 등 ‘새로도원’이 압구정 상권의 새로운 활력 요소로 자리잡았음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처럼 방문객, 인근 상권의 뜨거운 관심 속에 연장되는 '새로도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여름철 다이닝 메뉴는 '장사천재 조서형 셰프'가 처음 선을 보이는 유자 초계 국수다.

 

'유자 초계 국수'는 초계 국수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과 산뜻함을 더한 유자 슬라이스에 재미적 요소를 더하고자 구미호의 정기 구술을 구형(球形) 메추리알 토핑으로 표현했다.

 

또, 계절적 요소를 감안해 기존의 새로 칵테일은 참다래(키위)로 만든 샤베트로 바뀌고, 얼음이 가득 담겨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짜배기(언더락 소주) 새로 살구/다래' 메뉴가 새롭게 추가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브랜드 체험 및 다이닝이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팝업 스토어 '새로도원'은 방문객의 호응에 힘입어 8월말까지 2개월간 운영을 연장키로 했다" 며 "팝업 방문객의 만족스러운 체험에 더해, 방문객의 제휴 매장 방문을 적극 유도함으로써 인근 상권 활성화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라스테이, 경품 증정 패키지 ‘온 유어 신라스테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라스테이가 추석을 앞두고 ‘온 유어 신라스테이, 릴랙스 앤 언와인드(Own Your Shilla Stay, Relax and Unwind)’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는 신라스테이가 매년 가을 진행하는 대표 경품 프로모션으로, 2017년 첫선을 보인 후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다. 올해는 편안한 휴식

2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 목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쇼핑이 '2025 CEO IR DAY'를 열고 지속적인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 2030년까지 매출 20조3000억원,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고 리테일 테크 중심의 신사업을 발굴·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쇼핑은 15일 서

3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친환경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식물성 식품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자원 순환 활동에 앞장선다. 어메이징 오트는 글로벌 식품 포장 기술 기업 ‘테트라팩 코리아’,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함께 올바른 멸균팩 분리배출을 장려하는 '멸균팩 모았지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11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