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 롯데글로벌로지스와 배차‧라우팅 최적화 사업실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04 14:06:2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는 4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에 위밋모빌리티가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에 최종 선정된 모빌리티 테크 스타트업 위밋모빌리티는 라스트마일 물류 프로세스에 약 20% 이상의 물류 효율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의 물류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전환 솔루션 '루티'를 공급하고 있다.
 

▲ 각사 CI

 

위밋모빌리티와 함께 선정된 물류 로봇 솔루션 스타트업 플로틱은 이커머스 물류센터의 입출고 자동화를 목표로 자율주행 로봇과 로봇 관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관계자들은 양사 모두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발굴하고자 했던 '스마트 물류 기술 분야', '택배‧라스트마일 혁신분야', '친환경 물류 서비스 분야'의 유망 기업이므로 최상의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했다.

특히 위밋모빌리티는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경기도 고양시의 롯데글로벌로지스 MFC 운영에 루티를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고양 MFC를 기반으로 지역 중소상공인의 상품을 주문받아 당일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다. 또 루티를 활용함으로써 출고 작업 및 배송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향후 무인 로봇 배송과도 연계하여 라스트마일 배송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운영하는 택배 서비스 관련해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정확한 배송 예정 시간을 산출하는 프로젝트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위밋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자사의 솔루션을 검증하고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라스트마일 물류에서의 루티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효성, 10년의 헌혈이 만든 희망…소아암 환아에 '따뜻한 지원'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효성은 5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본사를 찾아 소아암 환아 지원을 위한 지원금 3000만 원과 헌혈증 322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원금은 장기간 치료로 경제적 부담을 겪고 있는 소아암 환아들의 수술비와 치료비, 재활 비용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헌혈증 322장은 지난 10년간 효성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

2

KB국민은행, 수능 응시자 대상 'KB금융캠프' 성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KB자산운용과 함께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를 위한 ‘수능 끝! 미래 준비 START KB금융캠프'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KB금융캠프’는 KB스타뱅킹 응모를 통해 추첨된 102명을 대상으로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참가자들이 일상 속 금융을 보다 쉽고 친근

3

[컨센서스서프라이즈] 에코프로, 인도네시아 '베팅' 통했다…메탈 가격 반등에 2025년 흑자 전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에코프로가 인도네시아 투자 성과와 메탈 가격 상승 등으로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양극재 원료인 전구체를 제조하는 계열사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지난해 4분기 흑자로 돌아섰으며 에코프로이노베이션 등 다른 계열사 역시 리튬가격 상승으로 경영 실적이 호전되고 있다. 에코프로는 전기차 수요 부진에도 강도 높은 경영 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