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세 돌…누적 고객수 1억2000만 명 돌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14:36:4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가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인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이 세 돌을 맞았다고 20일 밝혔다. 2022년 2월 17일부터 2025년 2월 16일까지 3년간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에서 쇼핑한 누적 고객수는 1억2000만 명을 돌파했다.

 

최근 유통업계에서 화두로 떠오른 식품 특화 매장으로의 리뉴얼 트렌드는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이 이끌었다. 선도가 중요한 식품만큼은 직접 구매하는 고객이 많을 것이라는 확신 하에 2022년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을 세상에 처음 선보인 것이 최근 오프라인 유통 트렌드의 시작이 됐다.

 

▲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은 리뉴얼 오픈 시작을 기점으로 지난 3년간 누적 매출과 객수가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증가해 고객들에게 ‘성장하는 마트’로 각인되고 있다. 점포 매출은 3년간 전년 동기 대비 최대 84% 늘었다.

 

‘세상 모든 맛이 다 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식품 매장 면적을 확대한 만큼, 식품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최대 31% 올랐다. 3년 동안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의 성장을 이끈 지역별 거점 점포는 강서점, 간석점, 성서점, 아시아드점, 유성점, 의정부점 등이었다.

 

멤버십 고객수도 폭발적으로 늘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수는 누적 1100만 회원을 돌파했으며,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리뉴얼 전 대비 신규 고객수는 63% 증가했다. 마이홈플러스 앱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도 약 68% 상승했다.

 

기존 점포의 강점에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더해 고객들의 오감까지 만족시키는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과 간석점은 최근 리뉴얼 이후 식품 매출이 최대 12% 느는 등 추가 성장 중이다.

 

이에 힘입어 홈플러스는 핵심 점포 중 하나인 의정부점을 20일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로 리뉴얼하고 경기동북부 상권 고객들에게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선보이기로 했다. 의정부점은 2022년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리뉴얼 이후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핵심 점포 중 하나다.

 

의정부점은 ‘싱싱회관 라이브’ 코너에 살아 움직이는 활어 수족관을 설치해 생동감을 더했고 매장에서 주문 즉시 생선회, 롤, 타다끼 등을 손질·조리해 준다. 오는 22일에는 현장에서 고객들이 직접 볼 수 있는 ‘대광어 해체쇼 라이브’도 진행한다.

 

축산은 우리나라에서 단 0.3%만 생산되는 ‘YBD 황금돼지’ 특화존을 마련했다. 농산물은 상품화 과정을 축소해 가격은 낮추고 신선함은 높인 ‘산지 그대로’ 상품을 판매하며 각종 시식 코너도 강화했다. 기존 리뉴얼 점포에서 ‘경험’을 한 단계 더 진보시킨 콘셉트다.

 

이로써 홈플러스는 전국 33개점을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으로, 이 중 3개 점포를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로 리뉴얼해 매우 빠른 속도로 전국 광역 온·오프라인 상권을 모두 아우르게 됐다. 전국 점포수의 4분의 1 이상이다. 더 많은 고객들이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매장에 진열된 다채롭고 신선한 상품을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는 의미다.

 

홈플러스는 연내 강원도 지역 점포까지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으로 리뉴얼해 전국 모든 시·도로 식품 전문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핵심 점포 중심으로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리뉴얼도 계속해서 이어간다.

 

조도연 홈플러스 마케팅부문장(상무)은 “오프라인 대형마트의 미래가 식품에 있다는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으로의 리뉴얼 전략이 적중해, 3년이 지난 현재 식품 중심의 매장 리뉴얼이 유통업계의 ‘뉴노멀(New Normal)’이 되고 있다”며 “고객들이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쇼핑 시 마치 탐험하는 듯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상품 품질의 균질성과 가격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올해도 지속 성장하는 대형마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의정부점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마트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농심 신라면(5입)’을, 10만원 이상 결제 시 장바구니 1개를 증정한다. 또한 마트에서 신한/삼성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쉬젤 아티스테인레스 IH 냄비 3종 세트’를 증정하며, 마트 또는 몰에서 구매금액 5만원 당 스티커 1장을 발급하고 스티커 개수에 따라 최대 5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2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3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