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플랜닥스가 지난 21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수술해부교육센터에서 진행된 '항노화성형연구회 해부 워크숍'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했다.
항노화성형연구회는 대한성형외과에서 주관한다. 노화의 진행에 따라 발생하는 변화에 대한 수술적‧비수술적 개선 방법에 대한 연구를 통해 성형외과학의 발전을 도모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장이다.
![]() |
▲ [사진=플랜닥스] |
이번 워크숍에서는 해부학적 구조를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카데바 대상의 해부 실습이 진행됐다. 카데바는 기증된 해부용 시신을 뜻한다.
플랜닥스는 이번 해부 워크숍의 메인 후원사다. 성형외과 전문의‧전공의들의 실습에 사용될 필러‧스레드를 포함해 수술용 가운, 모자, 마스크 등의 의료기기를 제공해 워크숍 운영을 도왔다.
플랜닥스는 의약품‧의료기기‧향정의약품‧톡신‧필러 등 약 2700여 종의 미용성형 전문 제품을 취급하는 IT 플랫폼이다. 수도권에 한해 오전에 주문하면 오후에 받는 '6시간 당일 배송' 서비스를 의료기기‧의약품 유통 업계 최초로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병원의 기존 구매 물품 목록을 자동으로 세팅하고 손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온라인 내 창고 역할을 담당하는 '인벤토리 기능', 그리고 부서별‧층별 ID를 구분해 주문과 배송의 편의를 돕는 '복수 ID 기능'을 서비스하고 있다.
플랜닥스 관계자는 "국내 성형외과학의 큰 축인 항노화 분야 지식을 다루는 장에 참가하고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의료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기능과 시설을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플랜닥스는 같은 날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된 '2023 아시아 피부외과학회(ACDS)'에도 참석해 플랫폼을 소개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