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쇼핑몰 데이터 활용 맞춤형 광고 서비스 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5-22 15:22:3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카페24는 쇼핑몰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AI 기반 광고 서비스 '카페24 애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카페24 애즈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 통합 솔루션이다. 사업자는 데이터와 AI 엔진을 기반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광고 상품을 선택해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 카페24가 AI 기반 광고 서비스 '카페24 애즈'를 출시했다 [이미지=카페24]

 

이 서비스는 AI가 사업자의 쇼핑몰 상품·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판매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광고 소재를 추천함으로써 매출을 한층 손쉽게 늘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카페24는 애즈 서비스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AI 기반 광고 상품도 출시했다.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와 협업한 '카페24 스마트 쇼핑'이 대표적이다.

AI 엔진이 각 쇼핑몰의 판매·고객 데이터 등을 분석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찾아 잘 팔릴 만한 제품을 광고해준다. 광고는 포털‧소셜미디어 등 최적의 지면에 노출해 온라인 사업자의 광고 실적 향상을 돕는다.

온라인 사업자는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구글‧카페24‧스마트쇼핑 등 다양한 매체 광고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온라인 사업자의 사업 방향성 설정에 도움을 주는 쇼핑몰 맞춤 1:1 전략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 상담사가 각 쇼핑몰 사이트의 고객 경험·인터페이스(UX·UI) 등 요소와 마케팅 현황을 분석해 매출 상승을 위한 방향성을 상세히 제시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애즈 서비스를 통해 쇼핑몰 운영부터 마케팅까지 카페24 플랫폼에서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온라인 사업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