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마이데이터 2.0' 론칭...고객 편의 개선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6:39:46
  • -
  • +
  • 인쇄
동의절차 간소화, 정보수집 범위 확대, 보안조치 강화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신한카드가 오는 19일부터 '마이데이터 2.0'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 2.0 오픈으로 자산 조회 및 연결을 위한 동의절차를 간소화했다. 금융기관 연결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금융기관의 갯수 제한이 없어져 정보수집 범위가 대폭 확대됐다.

 

또 휴면예금·보험금 등에 대한 데이터를 추가해 고객의 숨은 자금까지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가입 유효기간은 5년으로 늘어났다. 미접속 기간에 따라 전송을 중단하거나 정보를 삭제하는 조치를 시행한다.

 

2021년 12월 처음 선보인 신한카드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의 흩어져있는 정보를 수집해 자산과 소비를 관리해준다. 서비스 가입자수는 800만명이다.

 

'내 자산' 화면에서는 모든 금융기관의 계좌를 조회할 수 있고, 원스톱 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 소비' 화면에서는 신용카드·체크카드·페이(간편결제) 등 결제수단별 세부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소비 리포트도 제공한다.

 

또 금융캘린더를 통해 일자별 입출금 및 거래내역, 자동이체 일정, 상품 만기 등을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 결제일 전 계좌 잔고 부족시 알림을 통해 신용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 2.0으로 고도화됨에 따라 소비 추이 분석을 강화한 리포트를 제공하고, 건전한 소비를 유도하는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 2.0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18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론칭 이벤트 알림을 받을 수 있다.

 

19일부터는 이벤트에 응모하고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 2명에게 100만, 2등 10명에게는 10만, 3등 50명에게는 5만 마이신한포인트를 각각 제공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기상청과 강릉지역에 백산수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기상청과 손잡고 가뭄 피해를 겪고 있는 강릉 지역에 백산수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농심은 지난 2017년부터 기상청과 폭염 피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민관 합동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지원 규모는 총 2만 병(백산수 2L 1만 병, 0.5L 1만 병)으로, 생활용수와 식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에게 전달될

2

HK이노엔, 급성 심근경색 환자 대상 케이캡 연구결과 발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HK inno.N)은 10일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심혈관 환자군에서 확인한 연구결과를 공개했다.이번 연구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 세브란스병원 연구팀(교신저자 김용철 교수, 제1저자 이오현 교수)이 주도했으며, 경피적 관상동맥중재술(PCI) 후 이중항혈소판요법(DAPT)을

3

금호 SL모터스포츠팀, 슈퍼레이스 6라운드 우승…레이싱 기술력 과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후원하는 금호 SL모터스포츠팀(감독 신영학, 이하 금호 SLM팀)이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라운드에서 정상에 오르며 기술력을 입증했다.지난 7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클래스 결선에서 금호 SLM팀 소속 노동기 선수가 1시간 8분 14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