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무료전환 효과’…신규 유저 4배 늘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4 17:24:17
  • -
  • +
  • 인쇄
플레이타임 평균 2배 이상 늘어

크래프톤은 ‘펍지: 배틀그라운드’의 무료 서비스 전환 후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신규 유저와 게임 플레이 시간이 모두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전 세계 모든 이용자에게 PC‧콘솔 포함 모든 플랫폼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하고 제공 중이다.
 

▲ 배틀그라운드 무료 전환 후 이용자 분석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간 역대 서비스 기간 중 가장 많은 신규 이용자가 게임에 유입됐다. 배틀그라운드 첫 출시 후 신규 이용자 수를 매일 경신했던 시기와 비교해도 486%가 증가했다.

특히 독립국가연합(CIS)‧동남아‧남미 지역에서 537%의 큰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개별 국가로는 루마니아‧우크라이나‧인도‧칠레에서 큰 규모의 신규 이용자가 유입되고 있다.

게임 플레이타임은 무료 전환 전주 대비 PC와 콘솔 통합 평균 2배 이상 늘었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의 경우 최대 5배 이상 플레이타임이 증가하는 수치를 보이기도 했다.

이외에도 신규‧복귀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며 새로 추가된 튜토리얼 활용 비중이 늘었다.

배틀그라운드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매일 보상을 지급하는 ‘체크인 디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주말 동안 배틀그라운드를 1시간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에게 총 3일간 새로운 선물을 지급한다.

매주 출석 이벤트를 3회 이상 진행한 이용자에게 궤도 전위대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4주간의 출석이벤트를 통해 그린‧핑크‧옐로‧블루 네 가지 전위대 의상을 순차적으로 모두 획득할 수 있다. 각 의상을 모두 모은 이용자는 특별 보상으로 레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