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총상금 3억'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 개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0 15:36:18
  • -
  • +
  • 인쇄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 신작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이하 뉴스테이트 모바일)'가 내달 한국에서 첫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에서 진행되며, 향후 대상 권역을 점차 넓혀갈 계획이다. 

 

▲ 크래프톤 제공


뉴스테이트 모바일 배틀로얄의 최강 정복자를 가리는 첫 공식 대회인 만큼 국내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를 통틀어 단일 대회 중 가장 큰 상금 규모인 총 3억 원을 내걸었다. 이중 1위에게 상금 2억 원이 주어진다.

참가 대상은 한국 국적의 만 15세 이상의 뉴스테이트 모바일 이용자 중 지난 13일 시작한 정규 시즌 '시즌 1'에서 골드 이상 티어를 획득한 사람이다.

참가 신청은 내달 2일까지 대회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내달 5일부터 13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온라인 예선과 본선이 진행되며, 내달 15일부터 19일까지는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그룹 예선과 결승이 열린다.

대회 방식은 스쿼드(4인 1팀)로 매치 당 8팀이 참가하며, ‘PUBG: 배틀그라운드’의 이스포츠 제도를 계승해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기존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뉴스테이트 모바일 이스포츠 대회를 진행해 팬덤을 공고히 하고, 게임의 재미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11월 ‘미리 크리스마스’ 주류 페스타...와인·위스키 1500종 총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가 본격적인 연말 시즌 시작을 맞아 11월 한 달간 ‘2025 연말 주류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홈파티와 셀프 기프트(Self-Gift) 문화가 일상화되면서 연말 준비가 앞당겨지는 ‘미리 크리스마스’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GS25는 연말 주류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와인·샴페인·위스키 등

2

애경산업 루나, 베베더오리 협업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애경산업 ‘루나’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베베더오리’(BEBE THE ORI)와 협업해 ‘루나 X 베베더오리 컬래버 에디션’(LUNA X BEBE THE ORI COLLAB EDITION)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루나 X 베베더오리 컬래버 에디션은 귀여운 비주얼과 위트 있는 입담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베베더오리 디자

3

롯데호텔앤리조트, ‘2025 APEC 정상회의’서 의전 및 케이터링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2025 APEC 정상회의’와 ‘APEC CEO 서밋’을 비롯한 주요 행사에서 의전 및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공적인 개최에 품격있는 힘을 보탰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 위치한 체인 호텔에서 객실, 식음, 조리, 연회 등 각 분야의 우수 전문 서비스 인력 300여명을 선발해 각국 정상과 대표단을 맞이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