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무료전환 효과’…신규 유저 4배 늘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4 17:24:17
  • -
  • +
  • 인쇄
플레이타임 평균 2배 이상 늘어

크래프톤은 ‘펍지: 배틀그라운드’의 무료 서비스 전환 후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신규 유저와 게임 플레이 시간이 모두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전 세계 모든 이용자에게 PC‧콘솔 포함 모든 플랫폼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하고 제공 중이다.
 

▲ 배틀그라운드 무료 전환 후 이용자 분석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간 역대 서비스 기간 중 가장 많은 신규 이용자가 게임에 유입됐다. 배틀그라운드 첫 출시 후 신규 이용자 수를 매일 경신했던 시기와 비교해도 486%가 증가했다.

특히 독립국가연합(CIS)‧동남아‧남미 지역에서 537%의 큰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개별 국가로는 루마니아‧우크라이나‧인도‧칠레에서 큰 규모의 신규 이용자가 유입되고 있다.

게임 플레이타임은 무료 전환 전주 대비 PC와 콘솔 통합 평균 2배 이상 늘었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의 경우 최대 5배 이상 플레이타임이 증가하는 수치를 보이기도 했다.

이외에도 신규‧복귀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며 새로 추가된 튜토리얼 활용 비중이 늘었다.

배틀그라운드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매일 보상을 지급하는 ‘체크인 디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주말 동안 배틀그라운드를 1시간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에게 총 3일간 새로운 선물을 지급한다.

매주 출석 이벤트를 3회 이상 진행한 이용자에게 궤도 전위대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4주간의 출석이벤트를 통해 그린‧핑크‧옐로‧블루 네 가지 전위대 의상을 순차적으로 모두 획득할 수 있다. 각 의상을 모두 모은 이용자는 특별 보상으로 레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11월 ‘미리 크리스마스’ 주류 페스타...와인·위스키 1500종 총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가 본격적인 연말 시즌 시작을 맞아 11월 한 달간 ‘2025 연말 주류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홈파티와 셀프 기프트(Self-Gift) 문화가 일상화되면서 연말 준비가 앞당겨지는 ‘미리 크리스마스’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GS25는 연말 주류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와인·샴페인·위스키 등

2

애경산업 루나, 베베더오리 협업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애경산업 ‘루나’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베베더오리’(BEBE THE ORI)와 협업해 ‘루나 X 베베더오리 컬래버 에디션’(LUNA X BEBE THE ORI COLLAB EDITION)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루나 X 베베더오리 컬래버 에디션은 귀여운 비주얼과 위트 있는 입담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베베더오리 디자

3

롯데호텔앤리조트, ‘2025 APEC 정상회의’서 의전 및 케이터링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2025 APEC 정상회의’와 ‘APEC CEO 서밋’을 비롯한 주요 행사에서 의전 및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공적인 개최에 품격있는 힘을 보탰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 위치한 체인 호텔에서 객실, 식음, 조리, 연회 등 각 분야의 우수 전문 서비스 인력 300여명을 선발해 각국 정상과 대표단을 맞이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