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가상 셀럽 한유아’ 기아대책 홍보대사에 임명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4 17:51:52
  • -
  • +
  • 인쇄
“디지털 친화적인 MZ세대도 소외된 이웃에 관심 갖기를 기대”

스마일게이트 홀딩스는 버추얼 셀럽 한유아가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희망친구 기아대책’ 홍보대사에 위촉됐다고 4일 밝혔다.

버추얼 셀럽 한유아는 3일 스마일게이트 판교 사옥에서 기아대책 측 관계자와 함께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 위촉식에 참석한 버추얼 셀럽 한유아(좌),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우)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한유아는 앞으로 2년간 기아대책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양사의 협업 사업을 통해 국내외 소외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향후 한유아는 재능 기부 참여 등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유엔총회에서 결의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인류 공동의 17개 과제 중 양 기관 협의로 사업 지역 설정과 사업 구체화를 위해 상호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UN 지속가능발전 과제는 빈곤층 감소와 사회안전망 강화, 건강하고 행복한 삶 보장, 모두를 위한 양질의 교육 등을 포함한 17개의 과제를 뜻한다.

이에 따라 한유아는 지구촌의 다양한 문제와 사람의 소중함을 배워 나가며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파해 나갈 계획이다. 홍보 활동 외에도 기아대책과의 협력 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기부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가 걸그룹 에스파 아바타와 네이버 XR 콘서트 등을 제작한 시각효과(VFX) 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과 공동 개발한 가상 셀럽이다.

지난 8월 SNS 채널 개설을 통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 말 음원 발표를 시작으로 케이팝 아이돌로 데뷔할 예정이다.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은 “버추얼 홍보대사 한유아와의 나눔 문화 확산 활동으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들이 소외된 이웃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IP사업 담당 상무는 “한유아가 기아대책 홍보대사로 위촉돼 기쁘다”며 “특히 디지털 휴먼임에도 첫 공식 활동을 실제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일로 시작하게 돼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