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요거톡' 브랜드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으로 브랜드명 변경…브랜드 가치 강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08:45:0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풀무원다논의 ‘요거톡’이 브랜드명을 변경하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한다.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은 풍부한 토핑을 마지막 한 입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토핑 요거트 ‘요거톡’의 브랜드명을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으로 변경한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 다논의 '요거톡'이 풀무원요거톡으로 브랜드명을 변경한다[사진=

이번 브랜드명 변경은 ’풀무원’의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바탕으로 ‘요거톡’ 브랜드와의 시너지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이를 통해 ‘요거톡’은 ‘풀무원요거트’ 내의 개별 제품 브랜드로 운영될 예정이다. 풀무원다논은 ‘요거톡’의 브랜드명 변경 이후 ‘풀무원요거트’ 브랜드명 사용을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은 넉넉한 양의 토핑을 요거트와 함께 마지막까지 바삭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플립(flip)형 요거트 제품이다. 풍부한 토핑의 양과 요거트와의 조화로운 맛, 식감 등의 차별화된 특징으로 출시 3년 만에 누적 판매 8,000만 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제품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스타볼’, ‘초코그래놀라’, ‘링&초코볼’, ‘초코필로우&크런치’ 4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10월 출시한 ‘초코필로우&크런치’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상위 15개 플립형 요거트 제품(2022년 닐슨 RI 기준)과 비교해 제품 평균 당 함량을 25% 줄여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아침식사나 간식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요거트 요거톡’으로 브랜드명이 변경됨에 따라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선보인다. 시인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브랜드명을 인지하기 쉽게 했으며, 각 제품별 맛의 특징을 살린 색상을 활용해 제품 간 차별점을 강조하고자 했다.

풀무원요거트 요거톡 관계자는 “풀무원다논은 소비자들에게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풀무원’의 브랜드명을 풀무원다논의 ‘요거톡’에도 적용함으로써 제품력과 인지도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라 판단해 이번 브랜드명 변경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풀무원다논은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다논의 요거트 기술과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그래비티 샴푸, 일본 라쿠텐 첫날 K뷰티 1위…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 연구진이 설립한 폴리페놀 팩토리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 샴푸가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는 30일 일본 대표 온라인 플랫폼 라쿠텐(Rakuten)에서 그래비티 샴푸 판매를 시작, 론칭 첫날 K뷰티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래비티 샴푸는 지

2

'박장대소' 박준형X장혁 "부탁 있으면 말만 하세요" 범접불가 케미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찐친 브로 케미’가 돋보이는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오는 10월 29일(수) 저녁 8시 50분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절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해결해주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3

롯데호텔앤리조트, 신규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 2종'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호텔롯데는 점점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호텔롯데의 3개 사업부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면세점, 롯데월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은 30만원권과 50만원권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하나의 상품권으로 숙박, 쇼핑, 테마파크까지 자유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