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대용량 발효유 ‘야쿠르트 그랜드’ 누적 판매량 1억병 돌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2 09:00:3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유통전문기업 hy의 대용량 발효유 브랜드 ‘야쿠르트 그랜드’ 누적 판매량이 1억병을 돌파했다. 편의성과 가성비가 좋은 대용량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인기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야쿠르트 그랜드는 2015년, ‘야쿠르트’를 대용량으로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출시했다. 용량은 280ml로, 기존 제품의 4배 이상이다. 출시 당시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며 일평균 7만병씩 팔렸다. 첫 해 누적 판매량도 1500만병이 넘는다. 

 

▲hy, 대용량 발효유 ‘야쿠르트 그랜드’ 누적 판매량 1억병 돌파했다[사진=hy]

hy는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왔다. 새콤달콤한 과일 맛을 모티브로 한 제품을 포함해 450ml, 750ml 크기의 중·대용량을 선보였다. 젤리와 아이스크림 타입으로 제형도 다양화했다. 현재 총 8종 그랜드, 그랜드 딸기, 그랜드 라이트, 그랜드 레몬, 그랜드 샤인머스캣, 그랜드 점보 750, 그랜드 투머치, 야쿠르트 그랜드 젤리
의 그랜드 제품을 판매 중이다.

hy는 야쿠르트 그랜드를 시작으로 자체브랜드를 늘려왔다. 2022년에는 ‘야쿠르트 라이트’를 의인화한 캐릭터 ‘야쿠’를 론칭했다. 자체 개발 화장품 원료 ‘피부유산균7714’를 주원료로 만든 ‘NK7714’도 지난달 선보였다. NK7714는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 5000개를 넘어섰다.

hy 플랫폼소싱팀 서일원 팀장은 “‘야쿠르트 그랜드’는 대용량 발효유 카테고리를 개척해 많은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해 온 제품이다”며, “오리지널 야쿠르트의 맛과 감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그랜드 야쿠르트 시리즈와 함께 지친 일상 속 잠깐의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S25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 야쿠르트 그랜드는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심감성, 산업 디자이너 이승연과 협업 ‘디테일 설계’로 완성한 차별화된 옷걸이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진심감성은 청년 산업디자이너 이승연과 약 5개월간 협업해 개발한 차별화된 옷걸이를 1일 공개했다. 현재 옷걸이 유통 시장은 유사한 제품이 다수 존재하지만, 진심감성은 리빙 시장의 단순 유통 제품과는 구분되는 독자적 설계를 통해 차별화를 꾀했다. 진심감성 옷걸이 제품은 청년 디자이너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2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 WWF 통해 올해 함안, 의령, 광주 3개 저수지 준설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코카-콜라 재단(TCCF)이 WWF(세계자연기금)를 통해 올해 함안, 의령, 광주 3개 지역의 저수지 준설 사업을 지원했다고 1일 밝혔다. 이로써 2018년부터 이어진 펀딩을 통해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은 올해까지 국내 총 17개의 저수지 준설 및 2개의 도랑에 대한 확장 및 개선을 지원하며 농업용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3

NH농협은행, 급여이체 고객 멤버십 서비스 '급여ON'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급여이체 고객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 ‘급여ON(온)’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급여ON’은 NH올원뱅크 앱에서 별도 급여통장 개설 없이 가입할 수 있다. 직장인 급여는 물론 연금·생활비·용돈 등 소득이 급여인정 기준을 충족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가입 고객에게는 매월 5명을 추첨해 NH포인트(100만)를 지급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