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오뚜기 협업 '고소한 참기름 식빵'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3 09:18:08
  • -
  • +
  • 인쇄
활용도 높은 식사빵 인기에 진한 참기름 풍미 살린 '고소한 참기름 식빵' 개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신세계푸드가 오뚜기와 손잡고 출시 40주년을 맞은 ‘고소한 참기름’을 활용한 ‘고소한 참기름 식빵’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밥 대신 빵을 식사로 즐기고 있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외식물가 부담으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의 식사빵을 구입해 집에서 직접 샌드위치, 토스트 등을 만드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신세계푸드가 오뚜기와 손잡고 참기름 식빵을 출시했다[사진=신세계푸드]

특히 에어프라이어, 미니 오븐 등 가정용 조리가전이 대중화되고, 각 베이커리 브랜드마다 다양한 종류의 식사빵을 출시하면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빵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오뚜기와 협업해 국내 대표 참기름인 오뚜기의 ‘고소한 참기름’을 활용한 식빵을 선보인 것이다. ‘고소한 참기름 식빵’은 참기름을 식빵 반죽에 넣어 참기름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빵의 조화가 특징이다. 

 

또한 통참깨를 함께 사용해 씹을 수록 참깨 특유의 고소한 향을 느낄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달걀, 햄, 채소 등을 활용해 샌드위치나 토스트로 만들어 먹으면 고소하고 감칠맛 나는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제격이다. 또한 오뚜기의 ‘고소한 참기름’ 제품을 연상케하는 패키지에 적용해 레트로한 느낌을 살렸다.

‘고소한 참기름 식빵’은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식사빵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소비자 입맛 또한 다양화, 세분화 되는 것에 주목해 참기름을 접목한 이색 식빵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맛뿐 아니라 먹는 재미와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베이커리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