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모던 한복디자인 특강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09:54:01
  • -
  • +
  • 인쇄
권혜진 교수 특강…'한국의 전통기법과 드레이핑을 활용한 모던 한복디자인' 주제
전통 한복 현대적 재해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패션학과는 오는 14일 오후 5시 권혜진(스튜디오 혜온) 교수가 서울디지털대 대회의실에서 특별 강연을 연다고 9일 밝혔다.

 

▲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모던 한복디자인 특강 개최.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이번 오픈 특강은 '전통 기법과 드레이핑을 활용한 모던 한복 디자인'을 주제로, 한복 디자인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과 실질적인 디자인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서울디지털대에서는 ‘한복디자인실습’ 과목을 강의하고 있는 권혜진 교수는 전통 복식에 사용되는 섬세한 기법들을 현대 의상 디자인의 드레이핑 기법과 접목해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모던 한복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전통 한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2022년 김연아의 한복을 디자인한 대한민국 대표 한복 디자이너로 전통 한복 중에서도 가장 화려한 혼례복인 활옷을 모티브로 한복의 전통을 널리 알려 왔다.


또 김태리 배우와 함께 한류연계협업 콘텐츠 기획 사업을 통해 일상에서 한복이 생활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특강은 모던한복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한복이 한류의 한 축을 담당하는 생활 문화로 전통을 재해석한 모던 한복에 대해 의미 있는 학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패션학과 김은경 학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전통 한복의 이해를 넘어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발전시키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패션에 관심 있는 일반인은 물론, 한복 디자인을 전공하거나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사이버대 최초 설립돼 온라인 패션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특강과 실습 워크샵 등을 통해 사이버 패션교육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유명 디자이너, 패션스타일리스트, 모피딜러, 수석패턴디자이너, 패션컬러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실무전문가를 초빙해 수업 콘텐츠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36개 학과·전공에서 내달 17일까지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전화,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