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헴리브라, 한국인 대상 출혈 감소 효과 확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3 10:07:05
  • -
  • +
  • 인쇄

JW중외제약은 국내 중증 A형 혈우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헴리브라(성분명 에미시주맙)'의 실제 임상자료 연구에서 출혈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

JW중외제약에 따르면, 국내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제 처방 데이터로 헴리브라의 출혈 감소 효과를 입증한 연구 결과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헴리브라 [JW중외제약 제공]


한승민 연세대 의대 교수는 자난달 9월 30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제41차 한국혈전지혈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이같은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한 교수팀은 강동경희대병원, 계명대 동산병원 등 국내 4개 혈우병 진료 전문 의료기관과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 대상은 기존 혈우병 치료제에 내성을 가진 중증 A형 혈우병 환자 중 6개월 이상 헴리브라를 투여한 15명이다.

연구 결과 헴리브라를 투여한 환자에게서는 연평균 관절 출혈 빈도(AJBR)가 소아와 성인에서 각각 0.48, 0.90을 기록했고, 성인 66.7%와 소아 50%는 출혈을 경험하지 않았다.

연평균 출혈 빈도(ABR)는 헴리브라 투여 전 14.9에서 투여 후 1.84로 낮아졌다.

연령별로는 소아군(1.4~14.0세)이 8.33에서 1.16으로, 성인군(20.6~48.3세)이 19.3에서 2.29로 개선됐다.

한 교수는 "기존 우회제제(BPA) 치료제로는 출혈 관리가 힘든 A형 혈우병 항체 환자에 대한 헴리브라 출혈 예방 효과가 국내 최초로 입증됐다"며 "국내 환자의 실제 처방 데이터로 처음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헴리브라는 스위스 다국적 제약사 로슈의 자회사인 일본 주가이제약이 개발한 A형 혈우병 치료제로, JW중외제약이 지난 2017년 국내 개발 및 판권을 확보해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았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맥도날드, '파주운정교하점' 신규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맥도날드가 '파주운정교하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파주 지역에는 20여 년 만에 맥도날드 매장이 다시 들어서게 됐다. 인구 50만명을 보유한 파주시는 약 30만명의 단일 생활권을 형성 중인 운정신도시를 중심으로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그동안 지역 주민들을 중심으로 맥도날드 매장 수요가 높은

2

에이피알, 3년 연속 CES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은 한국시간으로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CES는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 중인 다수의 테크 기업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 전시회다. CES는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LVCC)를 비롯한 도심 곳곳에서 진행되며, 에이피알은 베네시안 캠퍼

3

이스타항공, ‘김해국제공항 활성화 기여’ 부산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김해공항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알 밝혔다. 김해공항은 19일 지방 공항 최초로 누적 국제선 여객수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를 맞아 이날 오전 김해공항에서는 ‘김해공항 국제선 1000만 여객 달성 기념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 이스타항공 이경민 커머셜본부장은 부산발 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