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에스엔이바이오와 전략적 투자 계약...20억 규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17 13:43:01
  • -
  • +
  • 인쇄

JW중외제약이 바이오 벤처기업 에스엔이바이오(S&E bio)와 전략적 투자(SI) 계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JW중외제약은 20억 원 규모의 에스엔이바이오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취득해 지분율 5.1%를 확보하기로 했다. 

 

▲ 신영섭 JW중외제약 대표(왼쪽)와 방오영 에스엔이바이오 대표 [사진=JW중외제약 제공]


에스엔이바이오는 지난 2019년 삼성서울병원 신경과 방오영 교수가 설립한 기업으로, 줄기세포 기반 엑소좀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엑소좀은 세포와 세포 간 메신저 역할을 하는 차세대 약물 전달체다.

특히 에스엔이바이오는 줄기세포 고유 특성인 혈관·신경 재생 등에 유익한 물질을 손상된 부위에 전달해 뇌졸중과 같은 난치성 중추신경계 질환을 치료하는 신약 연구에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방오영 에스엔이바이오 대표는 "JW중외제약과 협력으로 난치병 환자를 위한 엑소좀 치료제 개발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영섭 JW중외제약 대표는 "앞으로 자체 신약 개발 플랫폼 기반의 공동연구뿐만 아니라 에스엔이바이오와 같은 유망 바이오 기업에 대한 투자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친환경 국제인증 'ISCC PLUS'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대전공장이 글로벌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 제도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 인증을 획득했다. 19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ISCC PLUS’는 바이오 기반 및

2

아워홈, 고객사 초청 포럼서 식문화 트렌드 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지난 18일 마곡 본사에서 주요 F&B 고객사 40여 곳을 대상으로 '2026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트렌드 인사이트 데이’는 식재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외 식음 시장 주요 트렌드를 공유하고 맞춤형 토탈 솔루션 프로그램인 OHFOD 컨설팅 및 제품, 메뉴 등을 선보이는 행사다.

3

티웨이항공, 세이브더칠드런과 서울 지역 아동양육시설에 연말 선물 키트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지난 18일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연말 임직원 봉사활동 ‘티웨이 산타’는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기내 모금 캠페인 ‘기브 투게더(Give t’ogether)’ 기금을 활용해 국내 아동·청소년들에게 연말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로 임직원들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