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美 연구법인, 보스턴 CIC로 이전...바이오 산업 클러스터 진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23 11:23:26
  • -
  • +
  • 인쇄

JW중외제약은 미국 연구법인 JW세리악(JW Theriac)을 보스턴 케임브리지혁신센터(CIC)로 이전했다고 23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이 2000년 미국 시애틀에 설립한 JW세리악은 화학유전체학 전문 연구소로, 2018년 샌디에이고로 이전해 JW그룹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의 전진 기지 역할을 맡고 있다. 

 

▲ 사진=JW중외제약 제공


보스턴은 글로벌 제약사와 유망 바이오벤처, 세계적 권위의 병원·연구기관이 몰려 있는 글로벌 바이오 산업 클러스터다. 1999년 개설된 보스턴 CIC는 바이오 산업 네트워크 1번지로도 불린다.

JW중외제약은 JW세리악의 보스턴 이전을 계기로 미국 바이오 클러스터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JW그룹의 R&D 역량을 바탕으로 비임상·임상 연구, 기술 이전 등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글로벌 바이오 산업 시장 정보 수집과 더불어 새로운 투자처도 발굴할 계획이다.

박찬희 JW그룹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보스턴은 글로벌 제약·바이오 산업을 이끄는 중심지이자 관련 산업 생태계가 가장 잘 구축된 최적의 바이오 클러스터"라며 "JW세리악이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실행하는 데 핵심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씽크빅, 새 학기 맞이 할인 프로모션 ‘폴 인 씽크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9월 한 달 동안 신규 약정 고객을 대상으로 회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폴 인 씽크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유아과목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최초 3개월 동안 월 1만 원씩, 총 3만 원의 회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 적용 과목은 가입 상담 시 안내받을 수 있다. 스마트씽크빅 연간 계약을 체결한 고객

2

도미노피자, 10월 ‘파티카’가 달려갑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10월 가을 맞이 축제와 경찰 및 소방관 등 나라를 위해 힘써 주시는 분들을 위한 파티카 사연 모집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10월 ‘파티카’ 모집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도미노피자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자사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파티카 모집은 10월 가을을 맞이해서 가을

3

NH농협은행,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16일 서울 서대문구 본점에 최상위 고객 전용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NH로얄챔버'는 고액자산가 고객을 위한 특화 전용 공간으로, 투자자문·세무·부동산 컨설팅을 비롯해 원스톱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이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