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데이터, ‘셀픽’으로 이커머스 셀러 공략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0:10:55
  • -
  • +
  • 인쇄
헥토데이터 기존 사업 역량 접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헥토데이터가 신세계아이앤씨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셀픽(SELLPICK)’ 인수를 마치고 이커머스 셀러(판매자)를 대상으로 ‘셀러 매출 성장 플랫폼’ 전략을 본격 가동한다.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은 이커머스 셀러를 위한 쇼핑몰 운영 및 관리 서비스다. 셀픽은 ▲상품·주문·배송 통합관리 ▲오프라인 매장과의 연동 기능 ▲풀필먼트(fulfillment) 자동화 ▲CS(고객응대)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해 셀러를 지원한다. 

 

▲ [사진=헥토데이터]

 

헥토데이터는 데이터 분석 기술과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역량을 셀픽에 접목해 ▲AI 기반 콘텐츠 최적화 분석 ▲판매 예측 알고리즘 ▲광고 효율 리포트 ▲셀러-체험단 자동 매칭 등 데이터 기반 마케팅 기능을 단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헥토데이터는 셀픽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커머스 성장 플랫폼 구축이라는 장기 전략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024년 기준 242조 897억원으로 전년 대비 6611억원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시장 성장에 따른 경쟁 심화로 AI 기반 개인화, 큐레이션 등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과 마케팅 필요성은 더욱 중요해졌다.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멀티 채널 운영 셀러가 늘어나면서 솔루션 고도화에 대한 니즈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헥토데이터 관계자는 “셀픽은 셀러의 성장을 데이터로 설계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며 “단순한 운영 툴을 넘어 셀러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해 커머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