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해라 걸그룹...아쿠아플라넷, '바다코끼리 시스터즈' 결성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0:10:2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쿠아플라넷이 국내 최초 바다코끼리 ‘바랴’와 아쿠아플라넷 일산 마스코트 ‘메리’의 상봉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바랴는 2011년 63씨월드에 처음 들어온 국내 최초 바다코끼리다. 무리 생활을 하는 바다코끼리의 특성을 고려해 2015년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 메리와 함께 지냈다. 다만 두 마리가 성장하면서 공간이 협소해졌고 바랴는 아쿠아플라넷 제주로 이동해 7년간 떨어져 지냈다.

 

▲ <사진=아쿠아플라넷>

 

아쿠아플라넷은 바랴와 메리의 재회를 위해 일산 바다코끼리 수조를 두 배로 확장했다. 또한 북극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자연광이 드는 천장과 스노우 머신을 설치했다. 바랴와 메리는 2월 26일부터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 만날 수 있다.

 

자문위원인 여경연 세명대학교 교수는 “활동공간 확장과 자연채광 등을 통해 바다코끼리들의 건강이 개선될 것”이라며 “사회적 동물인 바다코끼리가 국내 단 두 마리뿐인 상황에서 함께 지낼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말했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바랴와 메리 합사를 기념해 방문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자매 고객과 동반 입장 고객에게 최대 40%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바다코끼리 생태 설명회 퀴즈 정답자에게 깜짝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쿠아플라넷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쿠아플라넷 관계자는 “바랴와 메리 자매 상봉을 위해 수조를 리모델링하고 전용 이동 케이지를 제작하는 등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국내 유일 바다코끼리 교감 시설인 아쿠아플라넷 일산에서 특별한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포뮬러 E X WRC 모터스포츠 협업 브랜드 필름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 ‘월드 랠리 챔피언십(FIA 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을 모티브

2

렉서스코리아, '2025 렉서스 마스터즈' 개막
[메가경제=정호 기자] 렉서스코리아가 국내 골프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여주시 페럼클럽에서 ‘2025 렉서스 마스터즈(LEXUS MASTERS)’를 개최한다. 23일 렉서스코리아에 따르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투어 주관 공식 대회로, ‘열정과 환호’를 콘셉트로 총상금

3

삼성전자, 6G 기술 선점 및 상용화 위해 글로벌 컨소시엄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과 함께 6G 기술의 미래를 선도한다. 삼성전자는 6G 무선통신의 미래를 정의하고 관련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글로벌 컨소시엄인 '버라이즌 6G 혁신 포럼(Verizon 6G Innovation Forum)'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컨소시엄은 미국 통신사 버라이즌(Veriz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