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홈스타일링 컨설팅 서비스' 개시...5일부터 1:1 인테리어 상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01 10:51:33
  • -
  • +
  • 인쇄
맞춤 포트폴리오 제공, 컨설턴트 동행 쇼핑 및 추천 상품 구매 시 사은 등 기타 혜택 제공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가을 시범 운영했던 1:1 홈스타일링 컨설팅 서비스를 5일부터 본격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홈스타일링 컨설팅 서비스'는 침실, 거실 등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포인트 가구를 새로 구매하거나, 신혼집을 꾸미려는 예비 신혼 부부 등 인테리어 상담이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해주는 홈스타일링 특화 컨시어지 서비스다.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 예산을 고려해 가구, 소품 등 1:1 맞춤 추천해준다. 지난해 잠실점에 시범 운영한 결과, 사전 예약 오픈 하루 만에 총 140건의 상담 예약이 모두 조기 마감될 만큼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구, 조명 등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은 지난해 초부터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 역시 이러한 분위기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롯데백화점 리빙 매출은 전년 대비 16% 증가했고, 올해 리빙 상품군 매출(1/1~2/25간)도 36%가 늘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달 5일부터 롯데백화점은 '홈스타일링 컨설팅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행한다. 본점 웨딩 라운지 내 전용 부스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며, 추천 상품 제안 및 바우처 증정 등 추가 제공 혜택도 있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경력과 전문성, 트렌디함까지 고루 갖춘 홈스타일링 전문가들을 롯데백화점이 직접 선발해 다양한 고객 취향을 반영하고, 컨설팅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정리 수납 컨설팅, 해외 명품 디자인실, 모델하우스/드라마 세트 전문 스타일링, 해외 수입가구 브랜드 디자인 등 홈스타일링 전문 이력을 가진 전문가 3명과, MZ세대를 고려해 섭외한 홈스타일링 인기 유튜버 1명, 총 4명의 컨설턴트들로 구성돼 있다.

 

▲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상담 예약은 롯데백화점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각 컨설턴트 이력을 확인 후 상담 받고 싶은 컨설턴트와 상담 가능 일자를 선택하면 해당 컨설턴트는 상담 정보(집 사진, 영상 등)를 고객에게 사전 요청, 확보해 충분히 숙지한 상태에서 고객과의 상담을 진행한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컨설팅의 비용은 5만 원이다.


상담 시 다양한 샘플북을 통해 가구의 소재나 색감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이 끝난 후에는 공간에 따른 콘셉트와 추천 가구, 소품 리스트가 정리된 상담 리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원할 경우 본점 매장 내에서 컨설턴트와의 동행 쇼핑도 가능하다.

'홈스타일링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추천 상품 구매 시 사은 혜택도 마련돼 있다. 컨설턴트가 추천한 롯데백화점 상품을 구매하고, 사은행사장에 혜택 바우처를 제시하면 컨설팅 1회 비용(5만 원) 상당의 롯데 상품권과 구매금액의 2% 엘포인트를 증정한다. 웨딩 멤버스 고객의 경우는 웨딩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하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홈스타일링 컨설팅 서비스를 작년에 시범 운영한 결과 인테리어 전문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컸다"며 "올해부터는 본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고객 취향과 최근 트렌드까지 반영해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니클로, 케이트 블란쳇, 로저 페더러와 새 히트텍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가 자사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로저 페더러와 배우 케이트 블란쳇이 함께한 새로운 히트텍 캠페인 비주얼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로저 페더러는 오랜 기간 유니클로의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해왔으며, 케이트 블란쳇은 지난 8월 25일 새롭게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임명됐다. 새롭게 공개된 캠페인 비주얼에서는 각자의

2

에이블리 4910, 러닝 상품 인기 폭발…전용관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은 올해메가경제 /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 9월 러닝 상품 거래액이 9.7배 급증했으며, 지속되는 수요에 러닝 전용관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달 4910 내 러닝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7배 이상(874%) 증가했으며, 주문 수도 7배가량(587

3

노랑풍선,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 충남문화관광재단, 금산군과 함께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 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미식과 여행을 연계해 금산 인삼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투어상품으이다. 해당 상품은 전통 미식 문화 홍보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금산군, 한식진흥원의 협조와 지원이 반영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