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생성형 AI 활용한 이색 캠페인 영상 공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10:57:47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건설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헤리티지 캠페인 후속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현대건설 창립 77주년을 기념한 헤리티지 캠페인의 후속으로 지속 성장과 도전을 응원하는 고객들의 댓글 이벤트인 '현대건설 미래뉴스'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현대건설이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구현한 ‘부유식 이동형 야구스타디움’ [사진=현대건설]

 

영상에 등장하는 AI 이미지는 총 10편으로 ▲화성 정주영 연구기지 ▲주거 복합 우주정거장 ▲지구-화성 하이퍼루프 ▲공중 테마파크 ▲해저 아파트 ▲스마트 에코시티 ▲심해 엘리베이터 등이다.

 

시대적 이슈와 현대건설의 역사를 매칭한 헤리티지 캠페인은 본편과 숏츠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84만을 기록하고, SNS 채널에 15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현대건설은 관련 영상 댓글 이벤트를 통해 접수한 총 1543개 댓글 중 창의력이 돋보이는 아이템을 선정, 별도의 촬영이나 녹음 없이 생성형 AI 툴을 활용해 후속 영상을 제작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헤리티지 캠페인을 통해 창업주의 이념을 다시 조명하는데 그치지 않고 미래까지 이어갈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며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건설 산업이 바꿔갈 미래 풍경과 기대감을 반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GV, 배우 이정현 감독·주연 단편영화 ‘꽃놀이 간다’ 개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단편영화 상영 프로젝트 ‘숏츠하우스(SHORTS HOUSE)’의 다섯 번째 작품으로, 배우 이정현이 감독과 주연을 맡은 단편영화 ‘꽃놀이 간다’를 CGV 아트하우스에서 단독 상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숏츠하우스’는 국내외 단편영화를 극장에서 선보이는 CGV 정기 상영 프로젝트로 아트하우스 20주년을 맞아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2

금호타이어, 제품 장착한 'KUMHO FIA TCR World Tour 6라운드'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독점 공급하고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 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금호 FIA TCR 월드 투어(KUMHO FIA TCR World Tour)’가 지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는 처음 열린 TCR 월드 투어 무대라는 점에서

3

원광디지털대, 2025 한국요가학회 추계학술대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8일 서울캠퍼스에서 한국요가학회가 주관한 ‘제39회 추계학술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교수진과 연구자들이 참여해 요가테라피의 학문적 발전과 임상 사례를 논의했다.한국요가학회는 2006년 창립 이후 요가학의 학문적 발전과 사회적 확산을 위해 매년 춘계·추계 학술대회를 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