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 전면에 나선 '경동나비엔' 손흥락 대표 선임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2:15:5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손흥락 경동나비엔 사내이사가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되며 오너3세가 경영 전면에 나서게 됐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손흥락·장희철 사내이사의 대표이사 선임 안건이 전날 정기주주총회 이후 진행된 이사회를 통해 의결됐다. 손흥락 대표는 손연호 회장의 장남이다. 

 

▲ <사진=경동나비엔>

 

이번 의결로 손연호·김종욱 각자 대표 체제가 손연호·손흥락·장희철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되며 3세 경영이 본격화된 모양새다. 

 

손 부회장은 2008년 경동나비엔에 입사 했으며 기획·마케팅·구매 등 부서를 돌아다니며 경력을 쌓았다. 

 

숙면매트, 온라인 등 신규 사업을 추진했으며 고객 중심 B2C 전환에도 앞장서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새로 출범한 나비엔 매직과 생활환경사업본부 등을 총괄하고 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손 대표는 향후 보일러와 온수기를 넘어 글로벌 냉난방공조(HBAC) 기업으로 외연을 확대하려는 회사의 미래 전략을 총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바이오, 건강기능식품 최대 44% 할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바이오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긴 연휴 동안 가족과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보람바이오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을 최대 44%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할인 대상 제품은 보람천궁의 ‘침향환’, ‘기력고’와 건기식 라인업 ‘닥터비알’ 전 제품이다. 보람바

2

삼양사 알룰로스, 中 신식품 승인…아시아 저당 시장 공략 속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사는 차세대 감미료 브랜드인 넥스위트(Nexweet) 알룰로스가 중국에서 신식품으로 공식 승인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신식품 제도는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NHC)와 국가식품안전위험평가센터(CFSA)가 식품으로 쓰이지 않던 원료의 안전성을 심사해 식품원료로 허가하고 관리하는 제도다. 최근 NHC는 삼양사의 알룰로스가 중국에

3

노랑풍선, ‘진에어X동남아시아 옐로팡딜’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오는 29일까지 동남아시아 인기 여행지를 대상으로 한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옐로팡딜은 노랑풍선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화요일 선보이는 회원 전용 특가 기획전이다. 이번에는 전 상품을 진에어 항공편으로 구성했다. 예약 고객에게는 최대 12만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상품은 △베트남(나트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