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과 역세권 갖춘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 시행사 보유분 특별 분양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12:53:0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서울 서남부권 구로구 오류동에서 분양 중인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가 뛰어난 직주근접 환경으로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수요자들이 ‘똘똘한 한 채’를 선호하며 직주근접 입지를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삼고 있는 분위기다.

 


단지가 위치한 오류동 인근 천왕동에는 약 15만명의 근로자가 종사하는 구로·가산디지털단지가 자리해 우수한 통근 여건을 갖췄다. 지하철 이용 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약 10분대, 구로디지털단지까지 약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으며, 7호선을 통해 고속터미널, 논현 등 강남 주요 업무지구까지도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구로구, 금천구, 광명시를 아우르는 대규모 상업시설인 광명전통재래시장과 인천 부평 한국GM공장도 접근성이 높아 직주근접의 폭이 넓다는 평가다.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는 서울지하철 7호선 천왕역이 도보 약 1분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천왕역에서 한 정거장 이동하면 1호선 환승이 가능한 온수역에 도착해 도심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대곡소사선, 신구로선, GTX-B노선(예정) 등 다수의 교통 호재가 더해져 향후 광역교통망 개선이 기대된다. 남부순환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인근에 위치해 학부모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 대형마트  등 상업·문화시설과 각종 관공서도 가까워 생활 편의성이 높다.

주변 자연환경도 돋보인다. 천왕산과 개웅산이 인접해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 좋으며, 천왕산 가족캠핑장과 천왕도시자연공원, 개봉공원, 개웅산공원 등 녹지 접근성이 우수하다. 특히 천왕산으로 이어지는 구로올레길이 가까워 산책로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6층, 4개동, 총 440세대 규모로 구성됐으며, 이 중 전용 67~84㎡ 140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단지 내 약 222평 규모의 구립어린이집, 약 600평 2층 규모의 구립도서관, 독서실, 북카페, 키즈룸, 피트니스실, G/X실 등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발코니 확장을 무상 제공해 초기 부담을 줄였다”며 “2년 실거주 의무가 없고 전세 활용도 가능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경쟁력이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ETF 평균 수익률 27.9% 기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ETF(상장지수펀드)의 2025년 평균 수익률이 27.9%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 후 1년 이상 경과한 605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통화 기준 지난해 연간 수익률(TR)을 산출한 결과다. 이는 같은 기간 S&P

2

IBK기업銀, 기부금 4억 전달…취약계층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카드앱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Give(기부) LOVE’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4억원을 홀트아동복지회와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캠페인에서 50만 명의 고객이 IBK카드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선호하는 기부 사업에 ‘하트’를 눌러 투표한 결과에 따라 진행

3

ABB,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핵심 전기추진 기술 집약…해양 에너지 전환 신호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전기화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ABB가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ABB 전기추진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참바다호는 교육부 최초의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해양수산 탐사 실습선으로 지정됐으며, 친환경 운항 기술과 첨단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결합한 선박이다. 경상국립대학교(통영캠퍼스)는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