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하나은행, 무디스 국제신용등급 ‘Aa3’ 획득 쾌거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06 12:56:21
  • -
  • +
  • 인쇄
유럽진출 한국계 첫 사례 현지사업·자금조달 원활화 기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유럽 금융 중심지 프랑크푸르트에 소재한 현지법인 ‘독일 하나은행’이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의 하나인 무디스(Moody’s) 국제신용등급 ‘Aa3’ 등급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하나은행에서 100% 출자한 자회사 독일 하나은행은 1970년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현지에 진출한 한국계 및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금융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럽 금융 중심지 프랑크푸르트에 소재한 하나은행의 현지법인 ‘독일 하나은행’이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의 하나인 무디스(Moody’s) 국제신용등급 ‘Aa3’ 등급을 받았다. 하나은행 본점 전경 [사진=연합뉴스]

 

특히 독일 하나은행은 EU(유럽연합) 역내 은행 라이선스를 보유해 ‘EU 지역 동일인 원칙(EU Single Passport Rule)’에 따라 다른 EU 회원국에서 자유롭게 지점을 개설할 수 있다. 무엇보다 하나은행의 유럽지역 영업 네트워크 확대 전략에서 주도적인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무디스는 독일 하나은행에 대해 영업 구조와 신용·유동성 리스크 관리 등이 모기업인 하나은행과 안정적으로 연결돼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줬다. 따라서 독일 하나은행은 이번에 처음 진행된 등급 산정에서 하나은행과 같은 수준인 ‘Aa3’ 등급이 부여됐다.

앞서 하나은행은 작년 8월 무디스에서 국제신용등급 ‘Aa3’ 등급을 받아 종전 ‘A1’ 등급에서 한 단계 상향 조정됐다. 국내외 불확실한 경제 환경 가운데 자금조달구조 개선과 자산부채종합관리 강화로 자산건전성·자본적정성·수익성 등 양호한 실적을 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2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3

교촌, 34년 소스 노하우 입힌 파일럿 브랜드 ‘소싯(SAUCIT)’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자사의 소스 노하우를 담은 ‘한국식 소스’를 활용한 신규 델리 브랜드 ‘소싯(SAUCIT)’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Sauce(소스)’와 ‘It’s KYOCHON Difference’의 합성어인 ‘소싯(SAUCIT)’은 교촌이 새롭게 선보이는 파일럿 브랜드로, 사내에서 열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출발했다. 매장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