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 롯데글로벌로지스와 배차‧라우팅 최적화 사업실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04 14:06:2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는 4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에 위밋모빌리티가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에 최종 선정된 모빌리티 테크 스타트업 위밋모빌리티는 라스트마일 물류 프로세스에 약 20% 이상의 물류 효율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의 물류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전환 솔루션 '루티'를 공급하고 있다.
 

▲ 각사 CI

 

위밋모빌리티와 함께 선정된 물류 로봇 솔루션 스타트업 플로틱은 이커머스 물류센터의 입출고 자동화를 목표로 자율주행 로봇과 로봇 관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관계자들은 양사 모두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발굴하고자 했던 '스마트 물류 기술 분야', '택배‧라스트마일 혁신분야', '친환경 물류 서비스 분야'의 유망 기업이므로 최상의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했다.

특히 위밋모빌리티는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경기도 고양시의 롯데글로벌로지스 MFC 운영에 루티를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고양 MFC를 기반으로 지역 중소상공인의 상품을 주문받아 당일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다. 또 루티를 활용함으로써 출고 작업 및 배송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향후 무인 로봇 배송과도 연계하여 라스트마일 배송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운영하는 택배 서비스 관련해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정확한 배송 예정 시간을 산출하는 프로젝트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위밋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자사의 솔루션을 검증하고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라스트마일 물류에서의 루티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