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파주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내달 분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28 16:31:43
  • -
  • +
  • 인쇄
1745가구, 내년 8월 입주 가능한 후분양 단지

대우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다율동에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20개 동, 전용면적 59~84㎡에 총 1745가구로 구성된다. 

 
▲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563가구 ▲59㎡B 139가구 ▲59㎡C 201가구 ▲59㎡D 87가구 ▲84㎡A 185가구 ▲84㎡B 207가구 ▲84㎡C 166가구 ▲84㎡D 197가구이며, 중소형 평수 위주로 구성돼 있다.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는 내년 8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로 공급된다.

이 단지는 자유로, 제2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과 인접하며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여의도‧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이 주변에 위치한다.

인근에 다양한 교통망 개통이 예정돼 있다. 단지 주변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지날 예정이다.

GTX-A는 경기 파주 운정과 서울역‧삼성‧동탄을 연결하는 노선이며 오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지하철 3호선 연장선 사업도 계획돼 있다. 파주시청 자료에 따르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3호선 파주 연장과 통일로선 사업이 확정됐다. 이 중 3호선 파주 연장은 올해 국회 의결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또한 인근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을 기다리고 있다. 이 도로는 경기도 김포‧파주‧남양주‧오산‧화성‧인천‧김포를 큰 원으로 잇는 순환도로다. 국토교통부 고속도로 계획 자료에 따르면 11개 구간 중 10개 구간이 오는 2025년까지 개통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입주 10년 차에 접어든 2기 신도시다.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파주운정점, 롯데시네마 파주운정점 등 편의시설이 위치하고 의료시설 부지에 있는 병원 이용도 수월하다.

도보권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으며 산들초, 산들중, 지산고, 운정고, 교하고 등 학교가 가깝다. 아울러 고인돌 산림욕장, 도래공원, 운정호수공원 등 녹지공간도 인접하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