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업계 최초 2관왕 달성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08:39:3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콜마가 친환경 패키징 시리즈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에서 업계 최초로 2관왕에 오르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종이스틱은 최고 등급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수상,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한국콜마는 23일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5’ 패키징 부문에서 종이스틱이 최우수상, 원핸드펌프 페이퍼팩이 본상(Winner)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 대회에서 두 작품이 동시 수상한 것은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 사례다.
 

▲ 한국콜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업계 최초 2관왕 달성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실용성과 차별성을 갖춘 우수 디자인에 수여된다. 이번 수상으로 한국콜마는 글로벌 친환경 디자인 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종이스틱은 앞서 미국 IDEA 어워드 금상,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에 이어 레드닷 최우수상까지 거머쥐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했다. 종이 소재의 몸체를 한 겹씩 벗겨 사용할 수 있어 내용물과 용기의 크기가 동시에 줄어드는 직관적 구조가 특징이다. 내용물을 끝까지 사용할 수 있어 심미성, 사용 편의성, 지속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채석장·광산에서 발생한 자투리 돌로 만든 친환경 ‘미네랄 페이퍼(Stone Paper)’를 적용해 폐기 시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성을 갖췄다.

함께 수상한 원핸드펌프 페이퍼팩은 식품 산업의 종이팩 기술을 화장품 패키지에 적용, 우유팩을 연상시키는 직관적 외형과 100% 재활용 가능한 구조로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한국콜마 디자인개발그룹 김형상 상무는 “이번 수상은 한국콜마의 친환경 패키징 기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소비자 중심 디자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이스틱은 현재 자회사 연우로 이관돼 국내외 고객사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이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 전지역 회차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단 1주간 진행되는 이번 옐로팡딜은 △일본 △동남아(베트남, 필리핀) △중국 △사이판 △괌 등 인기 여행지를 대상으로 하며, 숙소부터 식사, 관광까지 전부 포함돼 있는 풀패키지 뿐만 아니라 지방 출발 고객을 위해 '청주 출발' 상품도

2

갤럭시라이프스타일, 신규 BI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갤럭시라이프스타일이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브랜드명을 GLXY로 표현하여 모던함을 강조하면서도 가독성을 높인 새 로고를 9일 공개했다.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국내 남성복 시장을 선도하는 갤럭시의 세컨드 브랜드로서 출근룩과 일상복 모두를 만족시키는 비즈니스 캐

3

초코에몽도 ‘무가당’이 대세…설탕 뺀 가공유, 글로벌 트렌드 부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탕을 뺀 ‘무가당 가공유’가 글로벌 식음료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확산과 당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 니즈가 맞물리면서 국내외 유업계도 잇따라 무가당 제품 출시 경쟁에 나서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마켓 리포트 월드에 따르면 2024년 약 54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