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유통사업본부, 일회용품 Zero + 전 직원 ESG 생활화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3 09:41:14
  • -
  • +
  • 인쇄
별도 텀블러 제작해 배포...연 7만개 종이컵, 1만개 플라스틱컵 절감 예상

롯데유통사업본부(대표 김용기)가 전 직원의 ESG 인식제고 및 생활화를 위해 일회용품 Zero 캠페인을 시행한다.

환경파괴의 주요 요인이 되는 일회용품인 종이컵이나 플라스틱컵, 물티슈 사용을 자제하자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아이디어로 시작 되었으며, 회사에서도 이를 전사적으로 적용하고자 별도 텀블러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등 동참했다.
 

▲사진 = 롯데유통사업본부 제공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이번 캠페인으로 업무간 사용되고 있는 연간 7만여개의 종이컵과 1만여개의 플라스틱컵 사용이 절감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플라스틱 폐기물로 분류돼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는 물티슈 사용량의 상당부분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기 롯데유통사업본부 대표는 “이번 캠페인으로 전 직원이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나아가 ESG는 앞으로의 경영환경에 선택이 아닌 필수로서 업무전반에 걸쳐 적용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롯데의 ESG경영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ESG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진행하고 있는 '소상공인 영세점포 Re-Storing 캠페인'과 '판촉물 재활용, 재분배를 통한 Re-Life 캠페인', '사회적 소수자 채용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장대소' 김종국 "신혼? 아이 없어 아직은 좋죠"→박준형 "그러면 아내가 섭섭"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종국이 달달한 신혼 근황을 공개한다. 24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9회에서는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게스트’ 김종국과 헬스장에서 의기투합한 ‘콜’ 수행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박장 브로’는 “주인 잃은 신발들이 너무 많다. 신발의 주

2

'뛰산2' 이영표→유선호, 근력·정신력 한계 넘은 피트니스 레이스 완주 '웃음·감동'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의 ‘뛰산 크루’가 러닝을 넘어 근력과 정신력의 한계를 시험하는 극한 도전에 나서며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희열과 깊은 감동을 안겼다. 22일(월) 방송된 ‘뛰어야 산다 시즌2’ 5회에서는 크로스핏 체육관에서 펼쳐진 혹독한 훈련을 시작으로, 피트니스 레이스와 말과의 이색 대결까지 이어지며 ‘뛰

3

'노엑싯게임룸', '피의 게임'·'더지니어스'·'데블스 플랜'·'머니게임' 경력자들의 끝판 승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 선독점 예능 ‘노엑싯게임룸’이 ‘피의 게임’, ‘더 지니어스’, ‘데블스 플랜’, ‘머니게임’ 등 내로라하는 서바이벌 경력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지옥의 보드게임’에 돌입한다. 웨이브에서 독점 선공개되는 ‘노엑싯게임룸’(NO EXIT GAME ROOM)은 서바이벌 예능 마니아이자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3’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